경기상상캠퍼스 '상상실험실·디자인스튜디오' 협력단체 모집
교육 프로그램 운영
최대 1200만원 지원 예정
경기상상캠퍼스 전경(사진=경기문화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가 오는 15일까지 '상상실험실·디자인스튜디오' 교육 협력단체를 모집한다.
6일 경기문화재단에 따르면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을 리모델링한 문화공간 경기상상캠퍼스는 2021년부터 공예 특화 공간 '상상실험실'과 디자인 특화 공간 '디자인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단체·개인으로 방문하는 도민이 각 공간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단체를 모집한다.
'상상실험실'과 '디자인스튜디오' 협력단체로 나눠 모집하며, 2개 분야 동시 지원은 불가하다. 공모를 통해 상상실험실 약 3개 단체, 디자인스튜디오 약 2개 단체를 선발해 최대 12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된 단체는 9~11월 각 공간에서 도민 대상 단체 교육 및 개인 교육을 운영한다.
상상실험실은 경기상상캠퍼스 생생1990 1층 별관에 위치한 공간으로 ▲흙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도자랩 ▲다양한 유리 기법을 활용하는 유리랩 ▲나무를 활용한 교육을 진행하는 목공랩 ▲3D프린터 및 레이저커팅기를 활용하는 제작랩 등 4가지 공예 특화 공간으로 구성됐다.
디자인스튜디오는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1978 2층에 위치했으며, ▲VR 및 PC 장비로 디지털 작업이 가능한 디지털스튜디오 ▲3D프린터,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텍스타일 전사지 프린터 등 디자인 작업이 가능한 그래픽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된 디자인 특화 공간이다.
모집 절차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서류·인터뷰 심의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참가 자격은 문화예술 콘텐츠·교육 분야의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을 소유한 경기도 소재 단체(기관), 최근 3년 이내의 활동 실적 및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단체(기관)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https://www.ggcf.kr/) 및 경기상상캠퍼스(https://sscampus.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상상실험실'과 '디자인스튜디오'는 공예 및 디자인 작업이 한 자리에서 가능한 전문 장비를 갖춘 공간이다. 도민과 함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교육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