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층 주거용 오피스텔…대우건설, 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 분양
전가구 25평형, 4베이 중소형 아파트 구조 적용
공촌천, 연희공원 근처 숲세권 단지…쾌적한 환경
대형마트, 대학병원 예정…편리한 주거생활 기대
[서울=뉴시스] 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청라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3구역 도시개발지구 25블록 1롯트에 지하 4층~지상 49층, 6개동, 총 1522가구 규모의 초고층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실이 중소형 아파트 세대(25평형) 구조인 전용면적 83㎡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단지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이어가고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 상품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청라국제신도시 일대는 중소형 주거상품의 공급이 부족해 희소가치가 높아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숲세권 단지…바로 옆엔 대형마트·대학병원도
실제 단지 바로 앞에는 대규모 공원 조성이 예정된 연희공원이 자리해 이를 내 집 앞 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공촌천, 아라뱃길, 베어즈베스트GC 등도 가깝다. 특히 공촌천에는 길이(1.0㎞ 이상)의 느티나무숲길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주변에는 다양한 인프라 시설이 개발되고 있어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대형마트(예정), 대학병원(예정), 공공청사(예정)의 조성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인근에는 대규모 상업시설 부지가 계획돼 있어 이들이 모두 완료되면 실생활의 편리함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인근 청라의료복합타운 내에는 8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인 서울아산병원(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인근에는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과 청라IC가 자리하고 있으며, '2040년 인천도시기본계획안'을 통해 인천 송도국제신도시에서 서구 검단신도시를 연결하는 인천도시철도 3호선(예정) 노선이 추진 중이라 단지 바로 옆 역을 이용하는 초역세권 입지를 갖추게 된다. 이외에도 인근 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선(예정), 2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선(예정) 등의 추가 교통개발이 계획돼 있어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다.
우수한 상품설계…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 가능
세대 내부는 4베이 판상형 구조 위주의 평면설계를 도입하고,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단지 내에는 감성 조경 설계와 오염 물질 제거 및 해충 퇴치 조경 식재 등을 도입해 친환경 단지로 만들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끈다.
주거용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대출규제도 상대적으로 적어 이에 따른 관심도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이 밖에도 단지는 미세먼지 및 유해물질 저감 특화 설계와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인천 서부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7-11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