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부동산플랫폼 '우리원더랜드' 모바일 앱 출시
가입고객 대출시 0.1%p 우대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우리은행은 부동산플랫폼 '우리원더랜드' 모바일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원더랜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부동산정보와 청약,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부동산금융 특화앱이다. 아파트 단지정보, 주변 편의시설·학군·교통정보 이외에도 퀵앤이지(Quick&Easy) 대출상담 서비스, 주택도시기금 특화 서비스, 부동산 컨시어지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퀵앤이지 대출상담 서비스는 간편하게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부동산대출이 필요할 경우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비대면으로 전문적인 대출상담이 가능하다. 또 청약상품 가입, 청약가점·순위정보 확인, 관심지역 맞춤 분양정보 등을 제공하는 청약토탈컨설팅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앱 출시를 기념해 가입고객이 부동산담보대출이나 전세대출을 받으면 오는 11일부터 연 0.1%포인트 금리를 우대한다.
아울러 다방, 밸류맵, 부동산R114 등 부동산 관련 업체와 제휴해 해당 업체 서비스 이용자도 대출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들 업체와의 공동 마케팅으로 각종 금융 서비스와 제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으로 차별화된 부동산정보와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다양한 비금융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해 고객이 더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lverlin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