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대구과학대, 중국 흑룡강성임업위생학교와 협약 등

대구과학대, 중국 흑룡강성임업위생학교와 협약 *재판매 및 DB 금지
양 기관은 협약식을 통해 ▲학부 학업과 실습 교육 과제 제공 ▲학생 복지시설 및 장학금 제공 ▲학생 취업 활동 협력 ▲대학 입학 전 예과반 운영 지원 ▲교수진 교육 교류 및 학술 활동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흑룡강성임업위생학교는 대구과학대 우수 인재 양성 거점학교로서 내년부터 간호학과, 치위생과, 물리치료과, 안경광학과, 뷰티디자인과, 헤어디자인과 등 총 6개 학과로 학생들을 파견하기로 합의했다.
협약 체결 후 현판식 및 대구과학대에 진학하고자 하는 흑룡강성임업위생학교 학생들과 간담회도 진행했다.
◇대구한의대, 남문올래협동조합과 인문학 확산 협약
대구한의대학교 인문도시지원사업단은 지역민의 활동적인 노후 생활 및 인문학 확산을 위해 대구 남문올래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주민들의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인문학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구한의대 인문도시사업단은 치유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민들의 삶에 대한 만족도와 행복감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는 10월30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전국의 인문도시사업단 및 인문한국(HK+)사업단이 동시 개최하는 제18회 인문주간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학습능력향상 학습법 특강
대구보건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제1회 똑똑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제1회 똑똑 학습법 특강은 재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학습방법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으며 재학생 130여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2022년 학습노하우 쉐어링 수상자인 치기공학과 임현지 학생과 치위생학과 허성주 학생이 '학습 노하우 발표'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개그우먼 성현주씨가 '재치로 버무린 온기 가득한 이야기 우리, 함께, 살아봐요' 특강을 이어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