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하이퍼 컨버지드 플랫폼 '옵티머스잇' 출시
수요자 요청에 따라 클라우드 풀스택(CMP, IaaS, PaaS) 4종 적용 가능
“향후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모듈화 플랫폼 선보 일 것"
이노그리드 CI(사진=이노그리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이노그리드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돕는 소프트웨어 지향형 하이퍼 컨버지드 플랫폼(HCP) '옵티머스잇'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퍼 컨버지드 플랫폼은 서비스형인프라(IaaS), 서비스형플랫폼(PaaS), 클라우드관리플랫폼(CMP) 등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유연하게 결합해 최적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
옵티머스잇은 하이퍼 컨버지드 플랫폼의 첫 제품으로, 솔루션을 중심으로 최적의(Optimus) 클라우드 환경 구축(IT)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제품 옵티머스잇은 CPU 구성과 메모리 크기에 따라 3종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3종 모두 별도의 설치를 통해 스토리지 용량을 증설할 수 있는 확장성을 지녔다. 아울러 이노그리드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풀스택 솔루션 4종을 맞춤 구성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노그리드는 조만간 옵티머스잇을 조달청에도 등록해 판로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옵티머스잇은 클라우드 기술력과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신 있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이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최적의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옵티머스잇 출시를 발판 삼아 솔루션은 물론 HCP를 넘어 향후에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모듈화 플랫폼을 선보이는 등 클라우드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