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주름으로 보이는 다크서클 치료로 애교살을 살린다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눈밑지방 수술 후에는 눈밑애교살이 살아나는 보너스 효과를 볼 수 있다.(사진=차이정성형외과 제공) photo@newsis.com
동안의 기준에 다가가기에 앞서, 과도한 눈밑주름과 눈밑지방은 눈에 띌 수밖에 없다. 눈밑의 볼록한 지방은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을 좋지 않게 할 뿐만 아니라 눈밑지방이상분포로 인한 울퉁불퉁한 음영으로 그림자현상의 다크서클이 생겨서 동안의 기준에 어긋나게 된다.
눈밑지방은 심술 맞은 인상을 주기 때문에 일명 심술단지로도 불린다. 또한 눈밑지방은 다크서클의 원인이 되어 얼굴 이미지를 전체적으로 어둡게 만들고, 그 사람의 분위기마저 가라앉게 한다.
또한 눈밑지방은 대개 주름을 동반하는데, 특히 스트레스나 컨디션 악화로 생긴 경우에는 나이와 상관없이 생긴 주름이어서 신경 쓰일 수밖에 없다. 더욱이 눈밑의 애교살이 눈밑지방이상분포로 없어지면 표정 없는 사람으로도 보이게 된다.
눈밑지방수술 전문 차이정성형외과 의료관계자에 따르면 “최근에는 2,30대의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눈밑지방과 눈밑주름 및 다크서클 때문에 병원을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눈밑지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눈밑지방의 이상분포는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안구를 싸는 지방조직인 안와지방이 돌출된 형, 안와지방이 함몰된 형, 근육밑 지방이 함몰된 형, 안와지방은 돌출되고 근육 밑 지방은 함몰된 형, 좌우 비대칭형 등으로 나뉠 수 있다.
차이정성형외과에서는 안와지방을 눈 속 결막으로 제거하고 함몰된 근육 밑 지방부위는 주사기모양의 기구로 지방이식을 하여 교정함으로써 빠른 회복과 사회복귀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yhy84@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