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연애질이야, 일본걸그룹 'AKB48' 2명 퇴출

산케이스포츠 등 일본 미디어에 따르면, AKB48의 멤버 요네자와 루미(22)와 히라지마 나츠미(20)가 28일 팀을 탈퇴했다. 팀 내 '연애금지 룰'을 어겼기 때문이다. 요네자마와 히라지마는 활동 중단을 직접 요청했고, 회사는 이를 받아들였다. 이들은 최근 각자 남성과 찍은 사진이 유출되며 화제를 모았다.
AKB48의 총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는 "두 멤버를 특별히 꾸짖을 생각은 들지 않는다"면서도 "보통 학생이라면 아무 문제가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녀들은 AKB48의 멤버이기 때문에 룰을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두 멤버는 AKB48 블로그에 탈퇴와 관련, 팬들에게 사과했다.
한편, 2005년 결성된 AKB48은 '모닝구 무스메'와 함께 일본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으로 손꼽힌다. 40여명에 이르는 멤버들이 유동적으로 움직이며 팀을 꾸린다. 아키하바라의 전용극장에서 거의 매일 공연을 펼치고 있다. 자매 유닛으로 그룹 'SDN48', 'SKE48', 'NMB48' 등이 있다.
27일 도쿄 롯본기 니코하레에서 열린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포함, '올해의 싱글' 등 10개 부문을 수상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AKB48의 또 다른 유닛 그룹인 '디바'는 3월 일본에서 재공연하는 한국의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의 응원가를 발표할 예정이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