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식]김천시립도서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강좌 제공 등
경북 김천시립도서관은 이달부터 한국능력검정능력시험 대비 동영상(VOD)강좌를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모바일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토익과 함께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시험 중 하나로 올해 처음 실시된 시험에 15만명의 응시자가 지원했다.
검정시험은 공기업 등 각종 채용시험에서 한국사 과목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되고 있는 추세이다.
또 경력경쟁채용 시험에서 가산점을 받고 있으며 상당수의 공공기관 및 사기업의 사원 채용이나 승진 시 한국사능력을 반영하고 있다.
김천시립도서관은 한국사능력검정 중급·고급 강좌를 도입해 김천의 취업준비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김천시,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경북 김천시는 오는 8월8일까지 2018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13개교 중·고등학생 및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병원 구급차기사, 시 공무원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자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시한다.
동아리 등을 중심으로 한 중·고등학생들의 교육은 제일병원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신청학교로 찾아가 이론 교육에 이어 심폐소생술 실습모형과 자동제세동기를 이용한 실습 등 체험형 교육을 한다.
또 오는 31일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일반인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련단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심 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주변의 목격자에 의해 신속하게 심폐소생술이 시행 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이 진행된다.
jun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