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수청 "오동도등대에서 문화행사 즐겨요"
7일까지 '제1회 대한민국 등대주간' 개최
등대 그리기·사진 공모·체험부스 등 다채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은 오동도 등대에서 7일까지 '제1회 대한민국 등대주간'을 개최한다. 사진은 오동도 등대. 2024.07.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 오동도 등대에서 7일까지 다채로운 등대 체험 문화 행사가 열린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은 오동도등대에서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제1회 대한민국 등대주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여수해수청에 따르면 등대 주간은 선박 안전을 위한 등대의 중요성과 해양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7월 1일 '세계 등대의 날'을 맞이해 추진된다.
올해부터 매년 7월 첫째 주를 등대주간으로 지정,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열기로 했다.
여수해수청의 등대주간 행사는 유서 깊은 오동도등대에서 다채로운 해양 문화 행사로 채워진다.
오동도등대 내 홍보관에 등대 체험 부스가 마련돼 등명기 불 켜기 체험, 등대 모형 종이접기, 색연필을 이용한 에코백에 등대 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등대 내에는 공모전에 출품된 사진 애호가들의 등대 사진 작품이 전시된다.
등대 방문객은 등대 해설사로부터 오동도등대의 역할 및 역사적 가치 등 관람을 안내받을 수 있고, 등대 여행을 추억하기 위한 느림보 우체통 우편엽서 작성, 선박 항해 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이호진 항로표지과장은 "오동도등대 체험 행사에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뜻깊은 추억의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