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위클리 쇼핑]"무더운 날씨엔 몰캉스" 이색 실내 팝업 가볼까

등록 2024.08.03 06: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세븐일레븐, K리그·산리오 캐릭터와 3자 협업 팝업

롯데백화점, 얼킨·베티붑 컬래버레이션 팝업 선봬

"체험 요소 가득" 신세계百, '케이스티파이' 팝업

[서울=뉴시스]세븐일레븐, 'FC 세븐일레븐' 팝업 행사 방문객 10만명 돌파.2024.07.29.(사진=세븐일레븐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세븐일레븐, 'FC 세븐일레븐' 팝업 행사 방문객 10만명 돌파.2024.07.29.(사진=세븐일레븐 제공)[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폭염과 장마가 이어지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늘어난 '몰캉스(쇼핑몰과 바캉스의 합성어)'족을 위한 이색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있다.

"K리그 유니폼 입은 헬로키티 만나볼까" 잠실 'FC 세븐일레븐' 팝업

세븐일레븐은 오는 1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실내외 공간에서 복합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실내팝업존으로는 롯데월드타워몰 1층 아트리움에 '락커룸 굿즈샵'을 연다.

실제 K리그 선수들이 이용하는 락커룸처럼 구성되었으며, 산리오캐릭터즈 캐릭터들이 함께 꾸며져 있다.

해당 장소에서는 ▲K리그X산리오캐릭터즈 유니폼 ▲트레이닝복 ▲인형 ▲짐색 ▲메탈배지 등 다양한 3사 콜라보 굿즈 상품을 총 3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다.

락커룸 굿즈샵에서는 K리그와 산리오캐릭터즈 팬들을 위한 각종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다.

산리오캐릭터즈 인기 캐릭터들이 K리그 14개 구단 및 팀 K리그와 관련된 굿즈를 장착한 모습이 그려진 포토월과 포토부스 등이 마련돼 있으며, 네컷사진 부스 또한 4대가 설치돼 있어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실외팝업존인 '월드파크 홈구장'은 롯데월드파크 야외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인 콘텐츠로는 15m 높이의 초대형 헬로키티 벌룬을 비롯해 산리오캐릭터즈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여러 가지 축구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미니풋살장과 다양한 플리마켓 부스 등도 만나볼 수 있다.

"K패션과 귀여운 캐릭터 만났다" 롯데百, 얼킨·베티붑 팝업

[서울=뉴시스]롯데백화점이 K-패션 브랜드 '얼킨(ULKIN)'과 캐릭터 '베티붑(Betty Boop)' 협업 팝업스토어를 다음달 14일까지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2024.07.31.(사진=롯데백화점 제공)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롯데백화점이 K-패션 브랜드 '얼킨(ULKIN)'과 캐릭터 '베티붑(Betty Boop)' 협업 팝업스토어를 다음달 14일까지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2024.07.31.(사진=롯데백화점 제공)[email protected]


롯데백화점이 K패션 브랜드 '얼킨(ULKIN)'과 캐릭터 '베티붑(Betty Boop)' 협업 팝업스토어를 오는 14일까지 선보인다.

'얼킨'은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며 파리패션위크 등 세계 무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K브랜드다.

'베티붑'은 1930년대에 등장한 만화 캐릭터로, 깜찍한 외모와 함께 당돌한 여성을 표방하고 있어 현재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다.

먼저, '베티붑' 캐릭터를 상징하는 빨간색으로 팝업 공간 전체를 강렬하게 조성하고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선발매 상품을 공개한다.

잠실 에비뉴엘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SEOUL'과 'JAMSIL STADIUM' 영문을 새긴 베티붑 캐릭터 티셔츠와 캡모자를 한정 수량으로 2주간 단독 판매한다.

선발매 상품 외에도 키링과 폰케이스 등 액세서리를 비롯한 '베티붑' 캐릭터를 활용한 각종 굿즈를 선보인다.

또한 얼킨의 런웨이 컬렉션 라인까지 더하여 총 480종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상 갤럭시 케이스 공개" 신세계百, 강남점서 '케이스티파이' 팝업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1층에 '케이스티파이' 팝업스토어를 열고 갤럭시 신상품 휴대전화 케이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지난달 10일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통해 공개되고, 24일부터 정식 판매를 시작한 ‘Z플립 6’와 ‘Z폴드 6’를 위한 휴대전화 케이스다.

오는 4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 열리는 팝업스토어는 케이스티파이의 보호력, 스타일, 커스텀, 호환성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요소가 가득하다.

팝업스토어는 고객들이 케이스티파이를 접하게 되는 구매 여정을 따라 크게 디자인 구역, 체험 구역, 구매 구역 등 세 구역으로 꾸며졌다.

먼저 디자인 구역엔 케이스티파이의 자체 개발 충격 흡수 소재 '에코샥(ECO SHOCK)'을 체험해보고 내구성을 실험해볼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됐다.

베스트셀러 케이스 중 하나인 '임팩트 케이스'에 적용된 에코샥은 2m 낙하 테스트를 통과해 미군 표준 규격 3배에 달하는 내구성과 보호력을 지닌 케이스로 외부 충격으로부터 휴대폰을 지켜준다.

이와 더불어 케이스티파이 고유의 아트워크와 '에스더 버니', '이나피스퀘어' 등 인기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고 고객 취향에 대한 질문이 담긴 키오스크를 통해 개인별 케이스 디자인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