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진행 등
우유류 판매업체 위생점검 실시
김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진행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내 감정의 주인은 나!'를 진행했다.
센터는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증진시키고 내적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활동으로 매년 여름, 겨울 방학마다 방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감정조절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석고방향제 만들기 활동의 내용으로 운영되었다.
센터는 청소년들의 보람된 방학을 보내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내적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우유류 판매업체 위생점검 실시
김해시는 무더위에 부패, 변질 우려가 있는 유가공품의 안전한 유통을 위해 관내 우유류 판매업체 116개소 중 영세업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9일까지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작업장 내 유가공품 위생적 취급, 보관, 유통 기준 준수,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축산물 위생관리법 준수 여부 등이다.
가공우유, 발효유 등 유통·판매 시 포장에 파손이 생기거나 잘못 취급하는 경우 미생물 증식의 우려가 있고 이미, 이취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업체에서는 생산설비의 철저한 세척, 소독과 냉장·냉동 제품 입·출고 시 외부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등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김해시는 유가공품을 구매 후 바로 섭취하거나 냉장(냉동) 보관하고 소비(유통)기한 경과 제품은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