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서 먹은 것 중 최악"…외국인에게 유통기한 지난 빵을

등록 2024.08.16 16:21:26수정 2024.08.16 19:45:5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서울 자전거 여행… 미국 유튜버 닉 케이

강화군 방문 후 여행 이어가던 중 '맘모스 빵'

"최악의 음식이다"…유통기한 지난 빵에 충격

누리꾼들, "분노를 감추지 못하겠다"

[서울=뉴시스] 지난 15일 유튜버 '닉 케이'가 한국에 방문한 뒤 빵을 구매했다. (사진= 유튜브 채널 '닉 케이(Nick K)' 캡처 ) 2024.8.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지난 15일 유튜버 '닉 케이'가 한국에 방문한 뒤 빵을 구매했다. (사진= 유튜브 채널 '닉 케이(Nick K)' 캡처 ) 2024.8.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허나우 리포터 = 자전거로 전 세계를 여행하는 미국인 유튜버에게 강화도의 한 카페에서 유통기한이 한참 지난 빵을 판매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5일 구독자 22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닉 케이(Nick K)'는 자신의 채널에 '자전거 투어링 코리아'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닉 케이는 유명 아티스트를 만나는 등 한국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여행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갤러리카페에 방문한 뒤 인근 무인 카페에 방문하여 맘모스 빵을 구매했다.

[서울=뉴시스] 유튜버 닉 케이가 빵을 구매한 뒤 설명하는 모습 (사진= 유튜브 채널 '닉 케이(Nick K)' 캡처 ) 2024.8.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유튜버 닉 케이가 빵을 구매한 뒤 설명하는 모습 (사진= 유튜브 채널 '닉 케이(Nick K)' 캡처 ) 2024.8.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닉 케이는 키오스크에서 번역을 통해 맘모스 빵을 발견했고 한번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구매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빵을 한 입을 베어 물고 "얼어붙었다" "구매를 하자 냉동고에서 꺼내 전자레인지에 조금 돌린 뒤 자신에게 주는 모습을 봤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닉 케이가 빵의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모습이다 (사진= 유튜브 채널 '닉 케이(Nick K)' 캡처 ) 2024.8.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닉 케이가 빵의 유통기한을 확인하는 모습이다 (사진= 유튜브 채널 '닉 케이(Nick K)' 캡처 ) 2024.8.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하루 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은 닉 케이가 허기를 달래기 위해 구매한 빵은 차마 다 먹지 못할 만큼 형편없었다.

이어 "빵이 지저분하다. 지금까지 한국에서 먹은 것 중 가장 최악이다"라고 말하며 유통기한을 확인했다.

봉투에 적혀있는 날짜는 2024년 7월 15일이었다.

영상 촬영 시점은 지난 5일로, 유통기한이 약 3주나 지난 빵을 그대로 판매한 것이다.

닉 케이는 자신이 구매한 빵집은 방문하지 말라며 말을 덧붙였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유통기한이 지난 빵을 판매하다니 충격이다." "불법행위 아닌가?" "한국인으로서 화가 난다"며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한편 닉 케이는 자전거로 전 세계를 여행하는 유튜버로, 부산에서 서울까지 자전거를 타며 여행하고 있다.

이 영상은 18시간 만에 조회수 14만 회를 기록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tubeguide@newsis.com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