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산 방문자 여권으로 전국 일주 떠나요
[서울=뉴시스]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감사 이벤트 (사진=국가유산진흥원 제공) 2024.08.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국가유산청과 국가유산진흥원은 오는 19일부터 10월31일까지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는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일환으로 전국 10개 방문코스와 76개 국가유산 방문코스 거점을 방문해 거점별 도장을 찍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17만부가 배포된 올해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은 높은 인기에 조기 소진됐다. 현재까지 여권 투어 완주자는 186명에 달한다.
이번 특별 감사 이벤트에는 국가유산 방문자 여권을 소지한 내외국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여권이 없는 경우 '나만의 국가유산 해설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방문내역을 인증해 참여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오는 19일부터 10월31일까지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공식 채널에 게재된 구글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여하는 방법은 '국가유산 방문코스'에 해당하는 국가유산을 방문한 후기와 인증을 남기면 된다.
세 부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방문코스 완주' 부문은 76개 국가유산 방문코스 거점을 완주한 참여자만 응모할 수 있다.
'왕가의 길 정복' 부문은 국가유산 방문코스 중 '왕가의 길' 거점 9곳을 방문했다면 참여할 수 있다.
'국가유산 답사' 부문은 76개 국가유산 방문코스 거점 중 10곳을 방문한 경우 응모 가능하다.
부문별 2명씩 6명이 추첨을 통해 당첨자로 선정된다.
당첨자에게는 한국철도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코레일관광개발의 호텔식 관광열차 상품 '레일크루즈 해랑' 2인 이용권이 지급된다.
'방문코스 완주' 부문 당첨자는 300만원 상당 전국 일주 2박 3일 상품이, '왕가의 길 정복' 부문과 '국가유산 답사' 부문은 200만원 상당 동·서부 1박 2일 상품이 지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