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에스, 한국거래소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씨아이에스는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코스닥 라이징스타는 유망 코스닥 성장기업의 중장기적 성장을 지원하고 코스닥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시행 중이다. 한국거래소는 주력 제품이 세계 시장에서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유하거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달성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올해는 씨아이에스를 포함한 39개사가 코스닥 라이징스타 기업으로 선정됐다.
씨아이에스는 이번 심사에서 2차전지 전극공정의 핵심 장비 중 하나인 '캘린더 장비'의 기술력과 시장 지배력을 인정받았다. 캘린더 장비는 2차전지 공정의 핵심 장비 중 하나로, 전극의 코팅이 완료된 극판에 일정 온도와 압력을 가해 최종 전지의 에너지 밀도를 향상시키는 장비다.
회사는 글로벌 배터리 업체와의 오랜 양산 경험과 고객 맞춤 설계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캘린더 장비의 생산성을 높이려면 분 당 100m 이상의 전극을 균일한 압력과 속도로 눌러줘야 하기 때문에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씨아이에스를 비롯한 국내 업체 2~3곳과 일본 업체 2~3곳이 글로벌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씨아이에스 관계자는 "캘린더 장비의 라이징스타 선정으로 회사의 중장기적 성장성을 공인받을 수 있었다"면서 "현재의 기술력을 넘어 글로벌 배터리 업체들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캘린더 장비를 포함한 모든 전극 공정 장비에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며,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수주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