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커스, 데이터브릭스 '한국 파트너 오브 더 이어' 수상
AI와 데이터 거버넌스 분야 탁월한 실적 기업에 수여
한국 최초로 데이터브릭스 '엘리트 파트너' 자격 취득
(왼쪽부터) 데이터브릭스 아시아 태평양 파트너 총괄 부사장 Greg Taylor,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 데이터브릭스 아시아 태평양 총괄 수석 부사장 Ed Lenta, 데이터브릭스 아시아 태평양 최우석 이사(사진=클루커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클루커스가 데이터브릭스의 '2024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거버넌스 한국 파트너 오브 더 이어'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넘어 AI와 데이터 거버넌스 분야에서 탁월한 실적을 쌓은 기업에게 수여한다. 클루커스는 한국 최초로 데이터브릭스 '엘리트 파트너' 자격을 취득한 바 있으며, 고객사의 데이터 이전(마이그레이션)을 성공적으로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유니티 카탈로그 (Unity Catalog)를 기반으로 한 통합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며, 고객들이 데이터 자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AI 기반의 업무 전환을 이끌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이번 수상은 클루커스 팀의 노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결과이며, 데이터 및 AI 거버넌스 분야에서 클루커스의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데이터브릭스와 협력을 강화해 고객들의 니즈에 최적화된 데이터·인공지능 솔루션을 제시하는 글로벌 AI MSP로 계속 전진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