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변호사' 임현서, 김앤장 출신 4인과 법무법인 초월 설립
임현서, 굿피플·사상검증구역 등 다수 출연
김앤장 출신 4인, 기업법무 등 전문성 보유
"AI 기술 도입해 차세대 리딩 로펌 되겠다"
![법무법인 초월 대표 변호사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임현서·박재우·조동희·이홍승·김경환 변호사 [제공=법무법인 초월]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4/10/07/NISI20241007_0001670491_web.jpg?rnd=20241007163903)
법무법인 초월 대표 변호사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임현서·박재우·조동희·이홍승·김경환 변호사 [제공=법무법인 초월]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장한지 기자 = 로펌 인턴십 과정을 그린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1위를 차지하는 등 화제를 모은 임현서 변호사가 김앤장 법률사무소 출신 변호사들과 법무법인 초월을 설립하고 대표변호사로 새출발한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임 변호사는 김앤장 출신 김경환·이홍승·박재우·조동희 변호사와 함께 서울 서초동에 법무법인 초월을 개업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약 17만명을 보유한 임 변호사는 로스쿨생 시절 모의법정 변론대회에서 우승한 뒤 로펌 인턴십 프로그램인 채널A '굿피플'에 출연해 최종우승을 차지하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OTT 플랫폼인 웨이브의 오리지널 서바이벌 예능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에서 불순분자로 활약했고,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더 인플루언서'에도 출연했다.
그는 대표변호사로서 기업은행 등에 AI인사배치 시스템, AI부동산심사 자동화 시스템을 공급했던 CEO 경험을 바탕으로 초월에도 AI 기술을 도입하는 등 법무업권의 업무혁신을 주도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로펌 김앤장에서 기업 법무, 부동산, 지식재산권, 국제법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은 변호사 4인도 대표변호사로 활동한다.
김 변호사는 기업 법무와 공정거래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복잡한 기업 간 거래에서 뛰어난 분석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 변호사는 지식재산권과 기술 관련 분쟁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공학적 배경을 바탕으로 첨단 기술 분야의 법적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박 변호사는 기업법무, M&A, 금융 분야에서 깊은 경험을 쌓았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어 국제 업무에서도 강점을 지니며, 기업법무는 물론 대규모 가사상속 사건을 두루 경험한 바 있다.
조 변호사는 부동산, M&A, 기업법무는 물론 해외법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변호사 자격도 보유하고 있어 크로스보더(국경 간 거래) 업무에도 능통하다.
로펌 관계자는 "초월은 전문성과 혁신을 결합해 차세대 리딩 로펌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AI 기술의 도입과 다양한 언어 능력, 국제 업무 경험을 가진 변호사들이 모여 글로벌 법률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zy@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