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젠솔루션, '택스비즈북'으로 세무업무 혁신 선도
AI 기반 자동화로 세무업무 혁신 가속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뉴젠솔루션은 새롭게 출시한 세무사 전용 업무 솔루션 택스비즈북(TaxBizBook)이 세무업계와 기업 현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택스비즈북'은 자료 수집부터 신고, 검증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한 시스템이다. 인공지능(AI) 기반 분석 리포트와 실시간 수임처 관리 기능 등을 통해 세무사의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국세청 및 금융기관의 자료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AI 분석 및 비교 검증을 거쳐 세무신고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실무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기업이 장부를 직접 입력하고, 세무사는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세무서비스'는 별도의 자료 제출 없이 세무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는 평가다.
매월 제공되는 월결산 리포트는 경영자가 실시간 재무현황을 쉽게 파악하고, 전략 수립에 참고할 수 있는 핵심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택스비즈북은 ▲민원증명 자동발급 ▲신고 검증 ▲AI 신고서 분석 ▲연말정산 자동화 ▲자료 자동수집 등 8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더나은 세무법인 덕수' 등 다양한 현장 세무법인이 솔루션을 도입해 기업 대상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뉴젠솔루션 관계자는 "택스비즈북은 세무사의 전문성과 기업의 실무 편의성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혁신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세무사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