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S, 중고폰 외관 검사기능 갖춘 매입장치 특허권 취득
휴대폰 외관 검사 및 매입하는 기능 갖춰
![[서울=뉴시스] KT 통신상품 유통 전문 그룹사 kt M&S가 중고폰 매입 키오스크에 검사기능을 구비하는 휴대폰 매입장치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 (사진=KT M&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4/11/NISI20250411_0001815727_web.jpg?rnd=20250411163151)
[서울=뉴시스] KT 통신상품 유통 전문 그룹사 kt M&S가 중고폰 매입 키오스크에 검사기능을 구비하는 휴대폰 매입장치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 (사진=KT M&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KT 통신상품 유통 전문 자회사 KT M&S는 중고폰 매입 키오스크에 검사기능을 구비하는 휴대폰 매입장치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허권은 중고 휴대폰의 외관을 검사하고 매입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휴대폰 매입장치에 관한 것으로 중고폰 매입 브랜드 '굿바이'에서 진행했다. KT M&S는 '굿바이 키오스크'를 전국 약 180여개 직영 플라자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고폰 성능을 검사하고 데이터를 삭제해주는 ‘굿바이 MRI’ 장비를 약 270여개 매장에 설치해 통신사 관계없이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 중이다.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중고폰을 거래할 수 있도록 ‘데이터 완전 삭제 확인서’와 ‘성능 진단서’를 발급해주고 있다.
KT M&S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고폰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기술적인 가치 확대와 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