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 '아이멤버' 공급 본격화…6개사와 계약 체결
티디지 등과 계약…SaaS 기반 AI 에이전트로 기업별 맞춤 서비스 제공

롯데이노베이트 사옥 (사진=롯데이노베이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롯데이노베이트는 IT 솔루션 기업 티디지, 잘레시아, 나래데이터, 텐노드솔루션 등 6개사와 인공지능(AI) 플랫폼 '아이멤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지난 2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AI 플랫폼 '아이멤버'의 대외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멤버'는 롯데이노베이트가 자체 개발한 파운데이션 모델과 다양한 상용 퍼블릭 AI 모델 라인업을 기반으로 한 AI 플랫폼이다.
이번 계약에서 핵심 역할을 한 것은 롯데이노베이트가 자체 기술로 구현한 AI 모델 '아이멤버Chat'이다. 이 모델은 고도화된 추론 기능과 동영상 자막 요약 기능 등 실무에 특화된 핵심 기능을 갖추고 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향후 '아이멤버' 내 서비스들을 AI 에이전트 형태로 발전시켜 고객의 다양한 업무 환경과 목적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롯데이노베이트는 향후 IT 기업 외에도 교육, 금융,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이노베이트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각 사와 함께 '아이멤버'의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에게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