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암빙상장 대관 운영 우려에…춘천시, 특정감사 착수
![[춘천=뉴시스] 22일 춘천시는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제기된 송암스포츠타운 내 빙상장 대관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우려를 반영해, 해당 시설을 위탁 운영 중인 춘천도시공사와 관련 부서를 대상으로 특정감사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춘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4/22/NISI20250422_0001824477_web.jpg?rnd=20250422153428)
[춘천=뉴시스] 22일 춘천시는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제기된 송암스포츠타운 내 빙상장 대관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우려를 반영해, 해당 시설을 위탁 운영 중인 춘천도시공사와 관련 부서를 대상으로 특정감사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춘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뉴시스]서백 기자 = 춘천시는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제기된 송암스포츠타운 내 빙상장 대관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우려를 반영해 해당 시설을 위탁 운영 중인 춘천도시공사와 관련 부서를 대상으로 특정감사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춘천시에 따르면 이번 감사는 대관 운영 과정에서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목표로, 대관 시스템 전반을 점검하고 관련 규정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대관 운영이 일부 사용자에게 편중되었는지, 일부의 주장대로 영리 목적 사용이 있었는지 등 운영상의 적절성을 면밀히 들여다볼 계획이다.
아울러 특정 단체의 장기 대관 및 개인 강습 운영 등 언론에 보도된 사례와 관련해 시는 관련 법령과 조례 위반 여부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검토할 방침이다.
시는 또한 이번 감사 결과 위법 사항이 확인될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필요한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며, 대관 운영과 관련한 제도 전반에 대한 개선방안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감사는 대관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 사용료 산정 및 징수의 적정성, 위탁 강사 운영 실태, 지속적으로 제기된 민원의 원인과 개선 필요 사항 등을 중점 조사할 계획이다.
춘천시 관계자는 “공공 체육시설은 시민 모두의 소중한 자산인 만큼, 운영 전반을 꼼꼼히 점검해 개선할 부분은 적극 보완하겠다”며 “감사 결과와 후속 조치는 시민들께 투명하게 안내드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yi23@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