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코가로보틱스 '맞손'…자율주행 로봇 보안 서비스
코가로보틱스와 전략적 제휴 협약(MOU) 체결
"향후 범용 로봇 위한 보안 시스템 공동 개발"
(왼쪽부터) 안랩 전성학 연구소장과 코가로보틱스 박승도 대표가 ‘로보틱스 사이버보안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안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안랩은 인공지능(AI)·로봇 전문기업인 코가로보틱스와 로보틱스 사이버보안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는 자율주행 로봇의 보안성 강화 방안을 확보하고, 나아가 범용 로봇을 위한 보안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MOU로 양사는 ▲자율주행 로봇 내 보안 시스템 탑재를 통한 로봇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보안 강화 실증 ▲로봇 운영 환경에 적합한 범용 로봇 보안 시스템 공동 개발 ▲로봇 이상 상태 탐지 기술 개발 등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 사는 앞으로 안랩이 보유한 인터넷 연결 공유(ICS)·운영환경(OT) 분야 보안 역량·AI기술과 코가로보틱스의 실내자율주행·물류·서비스 로봇 등 로봇 개발 관련 전문성을 결합해 범용 로봇의 보안성 강화 방안 확보를 위한 다양한 공동 연구와 업무 협력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전성학 안랩 연구소장은 "자율주행 로봇을 포함한 로봇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보안에 대한 중요성도 함께 커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당사는 그동안 축적해온 보안기술 노하우를 코가로보틱스의 로봇 분야 전문성과 합쳐 안전한 로보틱스 환경을 위한 보안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