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MS '"기업 성장 위해 AI·SaaS 플랫폼 적극 활용해야"
'‘기업성장을 위한 AI 및 SaaS 플랫폼 활용전략' 공동 세미나
"IT 트렌드 흐름에 맞춰 업계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 마련할 것"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ERP(전사적자원관리)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이 마이크로소프트와 ‘기업성장을 위한 AI 및 SaaS 플랫폼 활용전략’ 공동 세미나를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세미나는 기업경영 솔루션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기업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이크로소프트 광화문 오피스에서 개최됐다. 현장에는 최근 업계 화두인 AI(인공지능) 및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활용 방안에 관심이 있는 100여명의 사전 등록자가 참석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AI 클라우드 ERP ‘시스템에버’를 활용한 프로젝트 산업 업무 효율 최적화 방안과 ▲AI 경영분석으로 진화된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로우코드(low-code)를 활용한 손쉬운 기업용 모바일앱 개발 SaaS ‘플렉스튜디오’ ▲근태관리의 전문성과 통합성을 지원하는 ‘에버타임’을 통해 소개하며, 기업 성장을 이끌기 위해 어떠한 관점으로 SaaS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기준을 제시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애저 오픈AI &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B2E 페이 기반 기업 경비관리시스템 전환 ▲마이크소프트 팀즈 기반 그룹웨어 애플리케이션 클루웍스 및 시스템에버 연동 ▲하이웍스 그룹웨어와 시스템에버 연동에 대해 소개하며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통찰력을 제공했다.
모든 세션이 종료된 후 참가자를 대상으로 네트워킹 시간이 별도로 주어졌다. 세미나 발표자들과 참석자들은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세미나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지난 해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고민을 나누었다면, 올해는 AI와 SaaS 플랫폼의 전략적 활용방안을 논의하게 됐다. 그만큼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맞춰 업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리를 적극 마련해 관계자 모두 슬기롭게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