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태극전사, 호텔서 응원하자!" 호텔가, 월드컵 마케팅 뜨겁다

등록 2022.11.23 16:39: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드래곤시티 '킹스 베케이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드래곤시티 '킹스 베케이션' *재판매 및 DB 금지



지구촌 축구 축제 '2022 카타르 월드컵' 열기가 점점 고조하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첫 경기인 24일 우루과이전을 앞두고, '월드 클래스' 손흥민(30·토트넘)이 부상에서 빠르게 회복하는 가운데 22일 약체 사우디아라비아가 우승 후보 아르헨티나를 2-1로 꺾는 이변을 연출했다. "우리도 이기자!"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핼러윈 참사'로 인해 불가능할 것 같았던 '광화문 거리 응원'도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응원단 '붉은 악마'의 철저한 안전 대책 마련을 조건으로 허가됐다.

거리 응원도 즐겁겠지만, 그래도 조금 더 편하고 안전하게 국가대표팀 경기를 지켜보려는 사람들을 겨냥해 호텔들이 관련 상품을 출시했다.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서울 용산구 한강로 3가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가 대한민국 조별리그 세 경기를 스카이킹덤 31층 라운지 바 '킹스 베케이션'에서 생중계한다.

24일 오후 10시 우루과이전을 시작으로 ▲28일 오후 10시 가나전 ▲12월3일 0시 포르투갈전까지 모두 가로 6.8m, 세로 2.7m의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생생하게 전한다.
 
경기 당일 한정 '스페셜 메뉴'를 판매하고, 응원 열기를 북돋울 현장 이벤트도 마련한다.

스페셜 메뉴는 ▲크리스피 치킨 ▲프렌치 프라이 ▲치즈볼 ▲무제한 생맥주 및 스파클링 와인 등이다.

대한민국이 득점할 때마다 이용객 모두에게 고급 주류 한 잔씩을, 승리하면 '스카이킹덤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킹스 베케이션(당일 사용 불가)을 비롯해 유럽풍 레스토랑 '더 리본', 일식당 '운카이' 등 스카이킹덤에 위치한 식음(F&B) 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킹스 베케이션은 서울의 화려한 파노라믹 야경을 감상하면서 풀 파티, 디제잉, 재즈 라이브 공연 등 다양한 행사와 엄선된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핫 플레이스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풋볼 스위트'와 '매치 데이' *재판매 및 DB 금지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풋볼 스위트'와 '매치 데이'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 마포구 서교동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라이즈 호텔)은 축구 관련 팝업 스토어와 대한민국 대표팀 응원 행사를 연다.

팝업 스토어 '풋볼 스위트'(Football Suite)는 25~27일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 룸 2010호에서 마련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 등과 손잡았다.

축구 문화를 기반으로 한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니벨크랙'(Nivelcrack)이 팝업을 기념해 발매할 '뉴니폼'과 커스텀 스테이션을 통해 개성과 취향을 담은 유니폼을 만들 수 있다.

영국의 세계 최대 빈티지 축구 유니폼 유통사 '클래식 풋볼 셔츠'(CFS)의 '나이키 저지 아카이브'를 전시·판매한다.

축구 용품 전문 리테일러 카포스토어(Capo Store)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EA 스포츠 및 소니 코리아 스폰서십으로 일반인 대상 'FIFA23' 게임 토너먼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볼라'(Bola)를 통해 제작된 국가별 축구공을 전시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힘쓴다.

 볼라는 코스타리카에 기반한 에이전시 퓨필라(Puplia)와 아프리카의 사회적 기업 얼라이브 앤 킥킹(Alive & Kicking)이 함께 기획한 프로젝트다. 대회 출전 32개국을 주제로 해당 국가 크리에이터 총 32인이 각각 꾸민 축구공 32개를 전시·판매한다. 수익금은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전달된다.

응원 행사 '매치 데이'(MATCH DAY)는 대표팀 경기 당일(24일·28일 각 오후 8시, 12월2일 오후 9시) 4층 레스토랑 '차르'에서 펼쳐진다. 다이닝을 즐긴 뒤, 함께 응원할 수 있다.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SHOUT AND CHEER!' *재판매 및 DB 금지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SHOUT AND CHEER!' *재판매 및 DB 금지


싱가포르 계열 서비스드 레지던스 호텔인 서울 중구 의주로 1가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이 대표팀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숙박 패키지 상품 'SHOUT AND CHEER!'(샤우트 앤드 치어!)를 12월3일까지 내놓는다.

늦은 밤 시작하는 경기를 부담 없이 지켜볼 수 있도록 레이트 체크아웃이 가능한 객실 1박, 응원에 빠질 수 없는 피자, 감자튀김, 캔맥주 등 인 룸 다이닝, 응원 열기를 더해줄 막대 풍선 제공, 실내 수영장 무료 입장 등으로 구성한다.

호텔 공식 SNS 채널에서는 대한민국 첫 경기를 기념해 모바일 기프티콘,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내걸고 '퀴즈 이벤트'가 마련된다.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면 10% 현장 할인한다.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은 비즈니스 지역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모든 객실에 취사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일반 스튜디오 타입 객실뿐만 아니라 거실과 객실이 분리되는 레지던스형 객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재판매 및 DB 금지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 북구 산하동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호텔은 숙박 패키지 상품인 '위 투게더'(WE TOGETHER)를 선보인다.

대표팀 경기가 열리는 24일, 28일과 12월2일에만 이용 가능하다.

더블 침대가 두 개 있는 슈페리어 쿼드 스위트 1박, 최고급 크래프트 브루어리 트레비어 캔맥주와 피자 한 판 인 룸 다이닝, 닌텐도 스위치(피파/스포츠) 1일 대여, 늦은 시간 경기 시청 부담을 던 레이트 체크 아웃(오후 1시) 혜택 등으로 구성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