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송하진 전북지사, 총리 면담 등 도정 현안 '광폭행보'

등록 2015.04.06 18:02:07수정 2016.12.28 14:49:1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전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6일 오후 송하진 전북지사는 서울 정부청사 국무총리실에서 이완구 총리와 첫 면담을 갖고 새만금사업 추진 지원 및 이견 조정, 협력도출 등을 위한 조직을 국무총리 소속으로 설치해 줄 것을 건의했다.2015.04.06.(사진=전북본부 제공)  yu0014@newsis.com

【전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6일 오후 송하진 전북지사는 서울 정부청사 국무총리실에서 이완구 총리와 첫 면담을 갖고 새만금사업 추진 지원 및 이견 조정, 협력도출 등을 위한 조직을 국무총리 소속으로 설치해 줄 것을 건의했다.2015.04.06.(사진=전북본부 제공)  yu0014@newsis.com

【전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송하진 전북지사가 도정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광폭 행보를 벌였다.

 송하진 지사는 6일 정치권과 국회, 서울시교육청, 정부 세종청사 등을 누비면서 총리실 산하 새만금 관련 컨드롤타워 조직 신설, 수도권규제완   화 대응,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유치전, 전북관광 홍보 및 수학여행단 유인,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확대 세일즈 활동 등을 전방위로 전개했다.   



 송지사의 이날 행보는 전북도정 주요현안 해결의 이정표로 주목됐다.

 송하진 도지사는 이날 이완구 국무총리와 첫 면담을 갖고 새만금사업 추진 지원 및 이견 조정, 협력도출 등을 위한 조직을 국무총리 소속으로 설치해 줄 것을 강력 건의했다.  

 송 지사는 국무총리와의 면담에서 최근 들어 정부에서 발표한 새만금의 글로벌 경제협력특구, 규제특례지역 조성 등의 정책들을 설명했다.



 또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서는 대중국 전초기지의 최적지인 새만금을 세계 유명 경제특구보다도 한 단계 앞선 제도와 이점을 도입해 적기에 개발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러한 파격적인 규제완화와 속도감 있는 개발을 위해서는 정부의 새만금에 사업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추진체계가 꼭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전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6일 오전 국회에서 송하진 전북지사가 문재인 대표와 2017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유치와 관련해 국회 차원의 협조를 구하기 위한 면담을 가졌다.2015.04.06.(사진=전북도청 제공)  yu0014@newsis.com  

【전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6일 오전 국회에서 송하진 전북지사가 문재인 대표와 2017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유치와 관련해 국회 차원의 협조를 구하기 위한 면담을 가졌다.2015.04.06.(사진=전북도청 제공)  yu0014@newsis.com  

 이밖에도 새만금 사업에 대한 정책 지원 및 부처간 조정, '새만금위원회'의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국무총리 산하에 '새만금사업 조정·지원을 위한 조적' 설치를 건의했다.

 송 지사는 또 수도권 규제완화에 강력 대응하기로 했다.

 송 지사는 이를 위해 이날 국회에서 열린 지역균형발전협의체 정기회에 참석해 수도권 규제완화 반대 천만인 서명운동 등 주요사업을 구체화하   기로 했다.

 전북도는 이에 따라 이를 위한 정채현안과제 연구에 착수할 계획이다.

 송하진 지사는 더불어 2017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전북 무주 유치를 위해 활동영역을 넓히면서 대회 유치 성공을 위한 유치전을 전개했다.  

 송 지사는 이날 국회 본관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실에서 문재인 대표를 만난 뒤 김태환의원(대한태권도협회장)을 잇따라 방문해 국회 차원의     2017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전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6일 오후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송하진 전북지사가 서울지역 각급 학교의 수학여행단 전북 방문 및 전라북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의 확대 공급 협조를 위해 조희연 서울특별시 교육감을 면담했다.2015.06.(사진=전북도청 제공)  yu0014@newsis.com

【전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6일 오후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송하진 전북지사가 서울지역 각급 학교의 수학여행단 전북 방문 및 전라북도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의 확대 공급 협조를 위해 조희연 서울특별시 교육감을 면담했다.2015.06.(사진=전북도청 제공)  yu0014@newsis.com

 이어 세종청사로 이동해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제2차관을 면담하고 2017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의 대회 및 유치 필요성 등을 설명하고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거듭 당부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송 지사는 이와 함께 서울시교육청을 찾아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을 면담하고 서울소재 각급 학교가 전북으로 수학여행을 많이 올 수 있도록 수학여행단 유치 세일즈 활동과 함께 전북의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서울시 교육청의 수학여행 정책인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에 전북이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수학여행 전담지도사 배치, 수학여행 콜센터 운영 등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서울시교육청에서 체험·수련활동을 위해 전북을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송 지사는 또 전북지역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확대도 협조를 구했다.

 yu0014@newsis.com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