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알아서 관리"…핀트, 퇴직연금 일임서비스 4월 출시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출시
삼성·한투증권 첫 선…은행 등 확대
![[서울=뉴시스] 핀트 로고. (사진=핀트 제공) 2025.03.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3/28/NISI20250328_0001803814_web.jpg?rnd=20250328160910)
[서울=뉴시스] 핀트 로고. (사진=핀트 제공) 2025.03.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인공지능(AI) 투자 플랫폼 핀트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가 로보어드바이저(RA) 퇴직연금 일임서비스를 내달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핀트의 퇴직연금 RA 일임 서비스는 퇴직금 관리와 노후 준비를 알아서 관리해주고 개인에 맞게 운용해주는 맞춤형 퇴직연금 투자 서비스이다.
인공지능이 시장과 종목에 대한 학습, 투자 의사의 결정과 시장의 변화에 따른 포트폴리오의 리밸런싱까지 퇴직연금 관리의 전 과정을 대신해줘 장기운용이 필요한 퇴직연금 계좌의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핀트의 AI 투자 엔진 'ISAAC(아이작)'이 다양한 투자자들의 투자 성향, 기대수익률, 리스크 선호도, 은퇴 시기 등을 분석해 최적화된 자산배분 전략을 설계한다.
해당 서비스는 핀트 제휴 증권사인 삼성증권과 한국투자증권에서 처음 선보이고,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등 타 주요 금융사들과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내달 4일 디셈버는 삼성증권과 한국투자증권, 디셈버앤컴퍼니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내부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실사용 환경과 동일한 조건에서의 정밀 검증을 마친 후 정식 오픈한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고객별 투자 성향과 기대수익률을 반영해 최적화된 연금 운용 전략을 제공해온 핀트 서비스만의 기술력으로 장기투자 자산의 관리를 어려워하는 연금 투자고객이 신뢰하고 의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