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장에 루프탑 가든까지…진화하는 '오피스'
업무와 휴식이 동시 가능한 오피스 잇따라
![[서울=뉴시스] 동탄 푸르지오 시티 웍스 투시도](https://img1.newsis.com/2022/07/12/NISI20220712_0001039830_web.jpg?rnd=20220712135001)
[서울=뉴시스] 동탄 푸르지오 시티 웍스 투시도
12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으로 라이프 스타일이 달라지면서 부동산 상품의 변화도 크게 변화하고 있다.
기존 부동산 시장에서는 아파트, 호텔, 오피스 등 공간의 개념을 명확하게 구분해 이에 따라 타깃을 차별화해 마케팅을 펼쳤다. 하지만 좀 더 새로운 분양상품을 창출해 수익을 내려는 업체들의 의지와 새로운 주거문화를 원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기존 상품의 장점이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주거상품이 등장하고 있다.
과거에도 아파트에 호텔 서비스를 접목시킨 '퓨전 아파트'가 인기를 누렸다. 대표적으로 한남동의 '한남더힐', 한강 조망 고급 아파트인 '갤러리아 포레'와 '트리마제', 합정역 인근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메세나폴리스' 등 고급 주거단지들이 특급호텔급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컨시어지 등 다양한 호텔 서비스를 도입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호텔 같은 아파트'에 이어 최근에는 '오피스 같은 아파트', '오피스텔 같은 오피스' 등의 퓨전 부동산들이 분양시장에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대우건설이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65블록에 분양 중인 라이프 오피스 '동탄 푸르지오 시티 웍스'는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신개념 오피스다. 전 호실에 샤워실을 포함한 화장실과 휴식이 가능한 다락공간, 발코니를 설계했다.
특히 중형타입에는 2면 발코니로 구성돼 탁 트인 동탄 호수공원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동탄에서 보기 힘들었던 동탄호수공원과 도심 야경 시티뷰를 동시에 누리는 더블조망권을 갖춘 오피스이다. 지하 1층~지상 15층, 2개동, 전용면적 29~71㎡로 구성된다. 소형 사무실 564실, 업무시설 31실이 공급될 예정이다.
오피스와 고급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을 융합한 사례도 있다. 더퍼스트 한양이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분양 중인 ‘더챔버 라티파니’ 오피스는 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2레인 수영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의 특화 커뮤니티가 마련되고, 루프탑 가든과 셰어키친도 조성된다.
코로나사태 이후 홈오피스 바람이 오피스텔도 불고 있다. GS건설이 서울 은평구 일원에 선보이는 ‘은평자이 더 스타’ 오피스텔은 커뮤니티시설에 공유오피스를 마련했다.
고급 아파트에만 적용돼 왔던 컨시어지 서비스가 오피스텔에도 반영되고 있다. KR산업(계룡그룹)이 대전시 유성구 죽동 일대에 공급하는 주거형 오피스텔 '죽동 리슈빌 까사포레'는 룸 클리닝·프리미엄 세차·호텔식 런드리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와 단지 내에서 편하고 다채롭게 이용 가능한 PT스튜디오·스크린골프장·오피스 및 미팅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