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분양
인천 연희공원 내 1370가구 대단지
청라국제도시 다양한 인프라 누려
7호선 청라 연장선 등 교통 호재도
[서울=뉴시스]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조감도.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지하2층~지상34층, 10개동, 전용 84~99㎡ 총 137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84㎡A 607가구 ▲84㎡B 52가구 ▲84㎡C 268가구 ▲99㎡ 443가구다. 전 가구가 중대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오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는 25일 발표되며, 계약은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다.
이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된다. 도시공원 부지 중 녹지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 채납하고 30%는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하는 방식이다. 공원 안에 단지가 위치해 조망은 물론 산책과 휴식을 즐기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인천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스타필드 청라점(예정), 코스트코 청라점(예정), 청라 의료복합타운(예정), 관공서 등 생활편의 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LG전자 인천캠퍼스, 하나금융타운, 서부일반산업단지, 서구청 등이 인근에 있어 직주근접의 요소도 갖추고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7호선 청라 연장선(석남역~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 제3 연륙교, 인천 도시철도 3호선 등도 계획돼 있어 광역 교통망을 형성하게 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공원 조망권을 살렸고,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전용 84㎡타입은 주방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99㎡타입은 드레스룸·수납장 일체형 파우더장·알파룸 등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GX룸, 실내골프장 등 체육시설을 비롯해 1인독서실, 독서실,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키즈클럽, 다함께돌봄센터 등이 마련된다. 연희공원 산책로와 바로 연결돼 도심 속에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내 집 앞에서 공원을 누릴 수 있는 단지"라며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 특화평면에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오픈 전부터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입주예정일은 2026년 12월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