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성남소식] ‘남한산성 참맑은물’ 수질 기준 모두 충족 등

등록 2021.07.23 09:13:2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성남시 수돗물 품질 보고서 전자책 표지.

성남시 수돗물 품질 보고서 전자책 표지.


[성남=뉴시스]이준구 기자 = 경기 성남시는 수돗물 ‘남한산성 참맑은물’이 먹는 물 수질 기준을 모두 충족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23일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전자책 형태로 발간하고 그 내용을 공개한 결과 지난해 성남시 수돗물은 원수·정수 90개 항목 조사에서 모두 먹는 물 수질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남시 수돗물의 원수로 사용하는 한강 원수 수질은 31개 항목 검사에서 적합 결과가 나와 깨끗한 것으로 확인됐다.

성남지역에 수돗물을 생산·공급하는 정수장의 정수 수질검사는 59개 항목에 대한 검사가 이뤄졌으며 미생물, 건강상 유해 영향 무기·유기 물질, 소독 부산 물질, 심미적 영향 물질 등 먹는 물 종류별 수질 기준을 모두 충족했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성남시 홈페이지(정보공개→부서별공개자료실)에 올려놨다.

시는 가정집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인 ‘워터코디(031-729-4148)’와 낡은 수도관 진단·세척 서비스인 ‘워터닥터(031-729-4092)’도 운영 중이다.


 
 스마트폰 중독 경험·극복 사례 공모 안내문.

스마트폰 중독 경험·극복 사례 공모 안내문.


 ◇스마트폰 중독 경험·극복 사례 공모

경기 성남시는 오는 8월 1일까지 ‘스마트폰 중독 경험 및 극복 사례’를 공모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에 제약을 받는 상황에서 스마트폰 과의존을 막고,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성남시에 거주하는 14세 이상과 지역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경험했던 폐해와 스마트폰 중독 경험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던 방법, 개선 후 변화에 관한 내용을 적어 성남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사업안내→중독 사례 공모전→접수하기)로 보내면 된다.

시는 주제의 적합성, 성실성과 진실성, 활용과 확산 가능성, 창의성 등을 심사해 10개 우수작품을 선정해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2명 각 50만원, 가작 5명 각 10만원 등 모두 6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며 오는 8월 18일 그 결과를 발표한다.


 
 ‘함께 찾아 드림(Dream)’에 ‘꿈지원단’으로 참여한 이범희 성남교육장.

‘함께 찾아 드림(Dream)’에 ‘꿈지원단’으로 참여한 이범희 성남교육장.


 ◇이범희 성남교육장, 굿네이버스 경기동부지부 꿈지원단 위촉

 굿네이버스 경기동부지부는 이범희 경기도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이 굿네이버스 경기동부지부 희망나눔꿈지원사업 ‘함께 찾아 드림(Dream)’에 ‘꿈지원단’으로 참여,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함께 찾아 드림(Dream)’은 굿네이버스와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 취약계층 아동들이 꿈과 비전을 찾고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꿈지원단’은 지역사회 전문인들의 조직으로 아동들이 꿈을 찾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격려하고, 지역사회 내 소외된 아동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이들의 꿈 지원 활동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꿈 지원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굿네이버스 경기동부지부(031-778-7020)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