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이달의 자원봉사왕'…"134회 602시간" 장수경씨
[김해=뉴시스] 김해시 3월 우수 자원봉사왕 장수경씨(사진 오른편) 선정. (사진=김해시 제공) 2024.03.04. [email protected]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김해시는 이달의 우수 자원봉사왕에 장수경(61)씨를 선정해 4일 시상했다.
장씨는 2010년부터 지금까지 14년 동안 꾸준히 헌혈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그는 정년 퇴직 후 지난해부터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에서 급식봉사를 해 오고 있다.
지난 한달간 17회에 걸쳐 92시간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총 누적 봉사활동은 134회 602시간에 이른다.
장씨는 "시간이 허락돼 하고 싶은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니 지나온 세월을 돌아볼 기회가 됐다. 고맙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자원봉사는 지역 공동체 문제를 해결하고 보람과 가치를 만들어 주는 따뜻한 일로 봉사자들에게 늘 감사하다"며 "김해시도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밝고 건강한 힘으로 지역사회를 밝힐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해시는 매달 1365자원봉사포털 기준 전년도 누적 200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 봉사자 중 한달간 활동시간과 횟수가 가장 많은 이를 우수 자원봉사왕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