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우건설, 10일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 견본주택 오픈

등록 2021.12.09 14:45:51수정 2021.12.13 16:15: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신축 귀한 비규제지역…직주근접에 인프라 갖춰

각종 교통 호재…남부내륙철도·동서철도 예정

[서울=뉴시스]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 석경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서울=뉴시스]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 석경투시도. (사진=대우건설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대우건설이 경상북도 김천시에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을 오는 10일 연다고 9일 밝혔다. 견본주택 방문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사이버견본주택도 함께 운영된다.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 지상 28층 8개동 총 703세대 규모로 예정돼 있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74㎡ 145세대, 84㎡A 310세대, 84㎡B 152세대, 99㎡ 96세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 중심으로 이뤄져 있다.

단지는 김천시에서 공급되는 첫 번째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다. 우수한 상품과 풍부한 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은다. 김천시는 신규 공급이 지난 5년간 509세대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공급이 부족한 지역이고, 대출규제 및 분양권 전매 등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지역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215만원 대다.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중도금은 60%까지 이자후불제 대출이 가능하다.

업그레이드 되는 교통망…미래가치 높아

'김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KTX 김천역(예정)과 김천구미역 2개소의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경부선 김천역, 경부고속도로 김천 IC등이 위치해 김천을 비롯한 광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교통망은 더욱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김천과 거제를 연결하는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 건설사업과 동서철도 건설사업이 예정돼 있다.

남부내륙철도 건설사업은 김천과 경남 서부지역을 서울 및 수도권과 연결하는 KTX 노선이다. 올해 안에 기본계획을 고시하고 2023년 착공해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 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거제까지 2시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김천역은 남부내륙철도의 출발지점인만큼 수도권과 경상남북도 및 남해안을 연결하는 국가 철도망의 핵심이 될 예정이다.

동서철도 건설사업은 경부선 김천역과 전라선 전주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호남과 영남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담당할 동서철도다. 내년 사전타당성 조사 결과가 도출될 예정이며,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이 본격적으로 가시화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직주 근접 입지…다양한 생활 인프라

단지가 위치한 부곡동은 직주 근접의 입지에 교육, 편의, 행정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높은 주거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단지 반경 5㎞ 거리에 김천일반산업단지, 농공단지가 위치해 있다. 김천1일반산업단지에는 이미 총 71개 업체가 입주해 있고 3단계 사업의 경우 올해 12월 준공 시 36개 기업이 들어설 계획이다. 지난 2월 분양계약을 체결한 쿠팡㈜의 경우 올 하반기에 공사를 시작해 2023년 1000억원 규모의 첨단물류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최대 1000 여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롯데마트, 메가박스, 평화시장 등이 있다. 김천시청, 상공회의소, 김천제일병원, 경북김천의료원 등 공공기간 및 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율형 사립고인 김천고를 비롯해 부곡초, 김천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김천예술고, 김천생명과학고와 김천시립도서관, 교육지원청, 김천대, 경북보건대 등도 가깝다.

뛰어난 상품 경쟁력…편리한 생활환경 조성

주민공동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작은도서관, 티카페 등의 다양한 공간을 조성한다. 전 타입 4베이 맞통품 구조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시켰다. 팬트리 장, 클린존과 같은 다양한 수납공간과 옵션상품을 통해 위생적이고 실용적인 실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시스템, 스마트폰을 소지하면 공동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대기하는 원패스 시스템, 외출 시 현관에서 일괄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설정이 가능한 스마트일괄제어스위치, 주차유도시스템 등으로 편리한 생활 환경을 갖추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미 구축된 생활 인프라에 향후 지속적으로 개선될 교통호재를 갖춘 뛰어난 입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지역 내 실수요청의 관심이 높다"며 "김천에서 처음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