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충남대, 조승래 의원 초청 '스타트업 특강' 등
[대전=뉴시스] 유순상 기자 = 충남대는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이 교내에서 조승래(대전유성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초청, 온라인으로 ‘B.T.S(Big boss Talk for Start-Up)’ 특강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재학생과 청년들 기업가 정신을 고취하고, 창업 경험을 나누기위해 지역 대표 리더를 초청하는 프로그램이다. 조 의원은 기술 패권 경쟁 시대에 따른 첨단 기술 흐름과 변화를 주요 패권국들 상황 등을 통해 설명하고 과학기술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 의원은 스포츠콤플렉스 정부 예산 확보,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지원사업(RIS)’ 유치 등으로 모교 충남대 발전을 위해 공헌, 지난해 개교 69주년을 맞아 ‘자랑스러운 동문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충남대 ‘CNU 시크릿 버스’ 사회공헌 활동
충남대는 재학생과 교직원 30여 명이 대전시 유형문화재 수운교 도솔천을 찾아 올해 첫 ‘CNU 시크릿 버스’ 사회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국립대학육성사업 일환으로 지난 202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이 봉사활동은 내용과 장소를 미리 알리지 않고, 당일 목적지로 이동해 봉사활동을 펼친다.
봉사활동 참여자들은 백제문화원 대전문화재돌봄센터와 함께 도솔천과 봉령각 주변 경관 정비, 드론을 통한 문화재 사각지대 모니터링, 기와지붕 및 담장 낙엽 제거, 나뭇가지 제거 작업 등 3시간에 걸쳐 문화재 돌봄 봉사를 벌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