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전북도, 당선인 전북공약 국정과제화 보고회... ‘새정부와 소통’

등록 2022.03.17 13:33: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인수위와 중앙부처 대상 소통채널 확보 주력, 공약반영 공감대 형성

송하진 지사, 국정과제 반영위해 도정역량 집중과 전략적 대응 당부

[전주=뉴시스] 17일 전북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대통령 당선인 전북공약 국정과제화 보고회에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한 행정·정무 부지사와 실·국장, 전북연구원장 등이 전북공약의 정부정책과 연계성 및 이행 필요사항을 점검하고, 연계·신규사업 등을 논의하하고 있다. 2022.03.17 (사진= 전라북도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17일 전북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대통령 당선인 전북공약 국정과제화 보고회에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한  행정·정무 부지사와 실·국장, 전북연구원장 등이  전북공약의 정부정책과 연계성 및 이행 필요사항을 점검하고, 연계·신규사업 등을 논의하하고 있다. 2022.03.17 (사진= 전라북도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도가 새정부 채널 확보와 함께 윤석열 당선인이 제시한 전북공약을 새정부 국정과제로 반영하기 위해 ‘대통령 당선인 전북공약 국정과제화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발 빠른 대응에 돌입했다.

17일 송하진 전북지사 주재로 열린 보고회는 행정·정무 부지사와 실·국장, 전북연구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전북공약 총괄 보고 ▲과제별 공약이행·대응계획 ▲종합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전북공약의 정부정책과 연계성 및 이행 필요사항을 점검하고, 연계·신규사업 등을 논의했으며, 정책추진단 운영, 중점사업 구체화, 공약반영 공감대 확산을  위한 세미나 개최 등 실행력 제고를 위한 대응방안이 제시됐다.

윤석열 당선인이 발표한 전라북도 7대 공약은 ▲새만금 메가시티 조성 국제투자진흥지구 지정 ▲전북 금융중심지 지정 ▲주력산업 육성 및 신산업 특화 클러스터 조성 ▲동서횡단 철도 및 고속도로 건설 ▲메타버스 기반 농식품 웰니스 플랫폼 구축 ▲국제 태권도사관학교·전북 스포츠종합훈련원 건립 ▲지리산과 무진장(무주·진안·장수) 동부권 관광벨트 구축사업 등이다.

전북도는 출범될 인수위원회를 비롯해 각 부처에 건의해 지역 공약이 국정과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가 설치되는 만큼 지역공약과 연계해 인수위원회에 새만금 국제공항 등 새만금 내부개발 가속화, 강소권 메가시티 조성, 재생에너지 신산업 육성 등 지역 현안을 건의할 계획이다.

송하진 지사는 “새정부 출범을 앞두고 전북 지역공약과 현안사업이 국정과제에 반영되도록 도정역량을 집중하면서 전략적으로 대응할 것”을 당부하면서 “인수위, 각 부처 등과 긴밀한 소통 채널 확보에 주력하고, 전북공약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