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K에코플랜트, 대전 '중촌 SK VIEW' 6월 분양 예정

등록 2022.06.15 09:03: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지하 2층~지상 35층, 9개동 총 808가구 규모

대전 중구 브랜드단지…둔산동 인프라 공유

충청권광역철도 중촌역 신설시 역세권 입지

중촌 SK뷰 투시도(사진 제공=SK에코플랜트) *재판매 및 DB 금지

중촌 SK뷰 투시도(사진 제공=SK에코플랜트)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고가혜 기자 = SK에코플랜트는 이달 대전광역시 중구 중촌동 일원에 중촌동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인 '중촌 SK VIEW'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중촌 SK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0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30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주택형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A 97가구 ▲59㎡B 94가구 ▲74㎡ 56가구 ▲84㎡B 60가구로 중소형 면적 위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중촌 SK뷰가 자리 잡는 대전 중구 일대는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며 노후했던 원도심 내에 신흥 주거타운이 형성되고 있다. 대전 중구청에 따르면 재개발사업의 경우 21개 현장이 추진 중이며 주택재건축은 중촌동1구역을 포함해 3개 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일대 사업이 완료되면 대규모 아파트 타운으로 조성돼 새로운 주거벨트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대전은 준공 10년을 경과한 아파트 비중이 전체 아파트의 80%를 웃돌아 전국 평균(73.7%) 보다 약 10% 가량 높을 만큼 노후도가 높아 새 아파트에 대한 니즈가 높은데, 브랜드 대단지로 들어서는 중촌 SK뷰는 희소가치가 높아 향후 지역 일대를 이끄는 리딩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중촌 SK뷰는 교육·교통·편의시설을 완비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정주 여건을 갖췄다. 우선 중촌초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목동초, 목양초, 중촌중과 전통 명문 학교인 충남여중·고 대성중·고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 대전 교육 1번지인 둔산 학원가 이용이 편리하고 목동일대 학원가도 자리하고 있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용두역(예정)과 대전로, 계룡로, 계백로 통해 대전 도심 및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충청권광역철도 중촌역(2024년 개통예정)이 개통되면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 되며, 2025년 도시철도 2호선도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서대전역(KTX 호남선)과 대전역(KTX 경부선), 대전복합터미널 등도 가까워 서울 및 전국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대전시청, 정부대전청사,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백화점 예술의전당을 비롯해 학원가 등 대전의 교육, 생활, 행정 중심지로 오랫동안 선호지역을 지키고 있는 둔산지구와도 인접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점도 강점이다.

이와 함께 중촌 SK뷰는 대전 도심 속 대규모 가족공원인 중촌시민공원도 가까이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중촌시민공원은 유등천을 끼고 다양한 체육시설과 산책로 등을 갖춘 공원으로 일몰 명소로도 유명해 대전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중촌 SK뷰를 도룡 SK뷰와 신흥 SK뷰를 잇는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특화설계, 고급 마감재 등은 물론 단지 외관과 조경시설, 커뮤니티 시설 등도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중촌 SK뷰 분양관계자는 "신흥 주거지로 변신 중인 대전 중구의 미래가치와 둔산생활권, 중촌시민공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이미 분양을 기다리는 수요가 있다"며 "교육 인프라도 뛰어난데다 주변 업무시설로 출퇴근도 쉬워 다양한 수요층이 관심을 갖는 최고의 단지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