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영, 하이엔드 오피스텔 '라포르테 블랑 서현' 분양
개별 세대 2개 층 구성 '2Deck’ 특화설계
호텔급 컨시어지·고급 커뮤니티 선보여
[서울=뉴시스] 라포르테블랑 서현.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건영이 경기 분당 서현동 일대에 짓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라포르테 블랑 서현'을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라포르테 블랑 서현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옛 롯데마트 건물을 리모델링해 공급하는 주거시설로 지하 2층~지상 8층, 전용 43~84㎡ 총 95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 오피스텔은 하부층과 상부층으로 구성한 레이어드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일반적인 복층 주거시설의 경우, 상층 층고가 낮아 허리를 펴기 힘든 경우가 많지만 라포르테 블랑 서현은 2층 층고가 최소 2.3m에 달해 기존 복층 오피스텔과 차별화된다. 또 전용면적 84㎡ 일부 세대는 단층 구조의 펜트하우스로 구성해 타입을 다양화했다.
하이엔드를 표방하는 상품성에 맞춰 최고급 실크 벽지, 우물 천정(일부 세대 제외), 폴리싱 타일 및 친환경 강마루 등 고급 마감재를 시공한다. 주방가구 및 수전 역시 바우하우스 주방가구, VOLA 수전, FALMEC 후드 등 명품 브랜드로 구성했다.
세탁기, 에어 드레서, 큐브 냉장고, 빌트인 냉장고, 인덕션, 전기오븐 등의 가전이 삼성전자 제품으로 빌트인되고, 와인냉장고(일부 타입)는 전문 브랜드 보보스로 기본 제공된다.
라포르테 블랑 서현은 수인분당선 서현역이 가까운 역세권 단지다. 서현역과 1정거장 거리에 있는 판교역 신분당선을 이용해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인근에 GTX-A 성남역(2024년 개통예정), 월곶~판교 복선전철(2026년 개통예정), 모란~판교를 잇는 8호선 연장(예비타당성 조사중)사업 등 교통망 확충이 예정돼 있다.
또 AK프라자 백화점(분당), 롯데백화점(분당), 롯데마트(판교) 등 주요 쇼핑시설이 인근에 있고 분당구청, 성남아트센터, 성남큐브미술관, 판교어린이도서권, 분당세무서, CGV(서현), 분당제생병원 등 문화생활 및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또 한강의 지류로 잘 알려진 탄천이 가깝고, 분당중앙공원, 황새울공원, 탄천, 능골공원, 당골공원, 화랑공원, 낙성대공원, 서현근린공원 등 근린공원이 많다.
라포르테 블랑 서현 옥상공간에는 약 1500㎡ 규모에 달하는 대형 루프탑 가든이 조성된다. 입주민들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깅, 야외요가, 골프 퍼팅홀, 야외캠핑, 바비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또 피트니스 스튜디오, 공유 오피스·미팅 라운지로 구성된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된다. 여기에 가정식 딜리버리, 가사도우미, 공동구매, 세탁, 라이프케어, 방문 세차 등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라포르테 블랑 서현 분양 관계자는 "기존 계약자 중 약 70%가 20~40대 연령대의 젊은 자산가들로서, 분당 내 고소득 상류층들을 위한 거주공간이라는 점에 만족도를 높였다"며 "분당이 1기 신도시로서 신축 오피스텔 입주물량이 많지 않은데다, 서현동에서는 유일한 신규 하이엔드 오피스텔"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