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안철수·김기현 신경전…安 "무조건 사람만 모아" vs 金 "이미지 정치"

등록 2023.01.28 17:42:03수정 2023.01.28 17:52: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안철수, 金 수도권 출정식에 "전당대회 취지에 맞나"

김기현, 安 겨냥해 "이미지 정치 말고 야당과 싸워야"

[서울=뉴시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왼쪽)·김기현 의원.

[서울=뉴시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왼쪽)·김기현 의원.


[서울=뉴시스] 이지율 기자 = 국민의힘 전당대회 양강 구도를 형성한 김기현·안철수 의원은 28일에도 신경전을 이어갔다.

안 의원은 김 의원이 이날 수도권 출정식을 가진 데 대해 "무조건 사람들만 많이 모아놓고 행사를 하는 게 이번 전당대회 취지에 맞나"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미지 정치가 아니라 싸울 때 싸워야 한다"고 안 의원을 겨냥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관악구 독거 어르신 난방 실태 긴급점검 방문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 출정식을 '보여주기식'이라고 비판한 데 대해 "현재 (당 대표 선출 방식은) 당원 100% 투표"라며 "당원들이 정말로 중요한 것은 내년 총선에서 어떻게 이길 것인가에 대한 비전과 정책을 보여주는 게 우선 아니겠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무조건 사람들만 많이 모아놓고 행사를 한다고 해서 그게 이번 전당대회 취지에 맞는 것인지 거기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 것"이라고 했다.

안 의원은 "현재 ARS 응답률 3% 정도 전후의 그런 여론조사들이 나오고 있는데 정확하게 당원의 민심을 반영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오히려 면접원 여론조사들이 나오기 시작하면 좀 더 정확한 당심을 제대로 반영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거기에서 제가 1위를 하겠다는 의지"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경기도 부천시 중동 부천체육관에서 열린 '이기는 김기현 캠프 수도권 통합 출정식'에서 "무조건 타협만 하려고 하면 윤석열 정부의 철학을 밝혀낼 수 있겠나"라며 "이미지 정치가 아니라 야당과 싸울 것 싸우면서 다음 총선을 잘 이기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출정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안 의원의 '보여주기식' 비판에 대해 "당원들의 뜨거운 열정과 지지 의지가 담긴 참 의미가 큰 행사였다"며 "수도권 지역 중심 행사로 김기현 지지가 압도적이라는 의미 있는 현장"이라고 반박했다.

안 의원이 수도권 대표론을 띄우며 1위를 자신하는 데 대해선 "수도권을 잘 이끌어 선거를 승리로 이끌 사람은 리더십을 잘 갖춘 사람"이라며 "당내 통합을 이루고 대야 투쟁 협상을 이끌 검증된 리더십, 이기는 리더십을 가지는 사람이 대표가 돼야 수도권 전국 선거에서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임기응변하는 전략이 아니라 당심과 민심을 바라보고 뚜벅뚜벅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지 어떻게 리더십을 잘 발휘할 사람인지 설명드리고 민심과 당심을 얻어나가는 전략을 호시우보의 마음으로 계속 구사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