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윤상현, '文사저 1인 시위' 비판 野 윤건영에 "너무 수준 이하"

등록 2023.02.07 19:14:10수정 2023.02.07 19:25:4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윤건영, 하다하다 별꼴…국민 고통 안 보이나"

"文, 전임 정부 탓하며 朴정부 인사 감옥 보내"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윤상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지난 6일 경남 양산시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대국민 사과 요구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윤상현 의원실 제공) 2023.02.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윤상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지난 6일 경남 양산시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 앞에서 대국민 사과 요구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윤상현 의원실 제공) 2023.02.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윤상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7일 자신의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앞 1인 시위를 두고 "하다 하다 별짓을 다 한다"고 비난한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선거운동을 위한 쇼로 보이나. 너무 수준 이하"라고 반박했다.

윤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6일) 문 전 대통령의 '복심'이라는 윤건영 의원이 저에게 '하다하다 별짓을 다한다'고 했다. 윤 의원에게 답한다. '하다 하다 별꼴을 다 본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제가 선거운동을 위한 쇼 하는 설로 보이나. 윤 의원에게만 국민의 고통이 안 보이는 건가"라며 "난방비 폭등 등으로 국민의 한숨이 깊어져 간다면서 어떻게 그 책임을 윤석열 정부에 떠넘기려고만 하나"라고 반문했다.

윤 후보는 "정권 출범 1년이 다 되도록 '전임 정부 탓'만 한다고 하셨는데, 정권 5년 내내 '전임 정부 탓'에 더해 '적폐청산'이란 이름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비롯해 무수한 전 정권 인사들을 감옥에 보낸 사람이 누구란 말인가"라고 쏘아붙였다.

그는 "제가 어제 양산에서 요구한 것은 적어도 책임 있는 정치인이라면 정책 실패에 대해 자인하고 국민들께 진솔한 사과라도 하라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감사원 서면조사 요구조차 '대단한 무례한 짓'이라고 일갈하고 있는 문 전 대통령에게 정책 실패로 국민들께 어려움을 끼친 데 대해 최소한 사과라도 할 것을 권하는 것은 어찌 보면 제가 아니라 그분을 보필했던 윤 의원 같은 분의 몫"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대검찰청을 찾아 문재인 정권 기간 벌어진 수많은 의혹 사건, 고소·고발 건에 대해 검찰의 '성역 없는 조속한 수사'를 촉구한다"며 "정책 수립과 집행과정에서의 불법, 부패에 연루된 부정이 드러나면 이후 진실과 책임은 법정에서 가려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대한 지적은 겸허히 수용한다. 절대다수 제1당 민주당도 '이재명 방탄당'에서 벗어나 책임 있는 제1 야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 후보는 전날인 지난 6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 문 전 대통령 사저를 찾아 1인 시위를 진행하며 "문재인 정부 5년간 대한민국 가치와 근간이 송두리째 무너졌다"고 말했다.

이에 문재인 청와대 출신 윤건영 의원은 "하다 하다 별짓을 다 한다. 이젠 집안싸움에까지 전임 대통령을 끌어들이나"라며 "여론조사에서 '친윤' 언저리에도 못 가니 무슨 짓이라도 해서 표를 얻어보려는 속셈"이라고 비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