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경남도 사업체조사·차상위 특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경남 창녕군청
경남도 사업체조사는 매년 도내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와 고용 구조를 파악해 정부 정책수립·평가, 기업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조사 결과는 12월 발표될 예정이다.
조사대상은 지난해 말 기준 또는 현재 군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로 군은 약 7549개 사업체가 해당한다.
조사 항목은 사업장 운영장소, 종사자 수 등 공통항목 10개이며 조사원 방문 면접조사를 원칙으로 상황에 따라 전화·인터넷 및 배포조사도 병행한다.
조사 자료는 각종 기초자료로 활용되므로 사업주는 정확한 조사를 위해 조사요원 방문 시 적극적으로 협조를 당부했다.
◇저소득 차상위계층 특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창녕군은 오는 17일까지 저소득 차상위계층 특별지원사업 참여자 6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저소득 차상위계층 특별지원사업에 선정이 되면 거동불편 홀몸노인과 장애인 등 혼자 목욕·세탁이 어려운 세대를 지원하는 '이동 목욕·세탁 서비스'의 도우미와 차량 운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다.
신청 자격은 근로능력 있는 만 18~64세인 자로 참여자와 가구원의 실제소득을 조사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4인 가구 월 324만원)인 대상자를 선정한다. 단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는 신청이 제외된다.
참여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분증, 자격증 등을 지참해 방문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군청 행복나눔과 및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거나, 군 누리집 채용안내란을 참고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