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문웅 교수, 대한민국 디자인 공로 대상 수상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대학교는 시각디자인학과 문웅 교수가 한국시각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디자인 공로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사진=전주대 제공)
한국시각디자인협회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그동안 국가 디자인 혁신을 위한 공적과 업적, 희생과 봉사 정신으로 디자인 단체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로 문웅 교수를 선정했다.
문 교수는 서울과기대 조형대학을 거쳐 한양대 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1993년 전주대에 교수로 임용됐다.
그는 한국일러스트학회(SOKI)의 초대 공로 작가상 2회(2013·2017), 1986년 우리나라 첫 일러스트레이션 전국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한편 프랑스, 미국, 중국 등 세계 유명 전시회에서 다수의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문 교수는 한국문인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 일러스트아트협회 이사와 한국디자이너협회 이사 등 다양한 학회에서 활동하면서 디자인 혁신에 헌신적인 봉사와 이바지하며 국가 디자인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문웅 교수는 "이번 수상으로 지난 40여 년간의 국내외 활동과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다"면서 "국내 디자인 분야의 발전과 성정에 더욱 기여하도록 노력하고 후학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ns4656@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