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봄바람 휘날리며' 남부3군 벚꽃길, 붐비는 봄나들이객

등록 2023.04.01 11:25: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옥천군, 7일 구읍에서 봄꽃축제 개최

보은군, 8일 뱃들공원에서 벚꽃축제

영동 황간면, 야간 벚꽃길 조명 설치

[옥천=뉴시스] 안성수 기자 = 1일 충북 옥천군 옛37번 국도변 벚꽃길에 상춘객이 북적이고 있다. 이 길은 옥천의 대표 벚꽃 명소인 이길은 옥천읍 교동 저수지에서부터 군북면 소정리까지 약 8㎞ 정도 이어진다. (사진=옥천군 제공) 2023.3.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옥천=뉴시스] 안성수 기자 = 1일 충북 옥천군 옛37번 국도변 벚꽃길에 상춘객이 북적이고 있다. 이 길은 옥천의 대표 벚꽃 명소인 이길은 옥천읍 교동 저수지에서부터 군북면 소정리까지 약 8㎞ 정도 이어진다. (사진=옥천군 제공) 2023.3.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보은·옥천·영동=뉴시스] 안성수 기자 = 완연한 봄 날씨에 나들이를 나온 상춘객들이 충북 남부3군에 만개한 벚꽃을 보며 봄기운을 만끽하고 있다.

1일 옥천군에 따르면 이날 옥천9경 중 하나인 옛37번 국도변 벚꽃길엔 상춘객으로 북적이고 있다.

옥천의 대표 벚꽃 명소인 이길은 옥천읍 교동 저수지에서부터 군북면 소정리까지 약 8㎞ 정도 이어진다. 구간이 길어 차 안에서 드라이브를 하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옥천=뉴시스] 안성수 기자 = 1일 충북 옥천군 옛37번 국도변 벚꽃길에 상춘객이 북적이고 있다. 이 길은 옥천의 대표 벚꽃 명소인 이길은 옥천읍 교동 저수지에서부터 군북면 소정리까지 약 8㎞ 정도 이어진다. (사진=옥천군 제공) 2023.3.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옥천=뉴시스] 안성수 기자 = 1일 충북 옥천군 옛37번 국도변 벚꽃길에 상춘객이 북적이고 있다. 이 길은 옥천의 대표 벚꽃 명소인 이길은 옥천읍 교동 저수지에서부터 군북면 소정리까지 약 8㎞ 정도 이어진다. (사진=옥천군 제공) 2023.3.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교동저수지에 데크길도 있어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함께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4년간 취소됐던 구읍 봄꽃축제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열린다. 구읍의 명소인 옥천전통문화체험관, 지용문학공원 등과 어우러져 볼거리가 많다.

보은군도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보은읍 보청천 뱃들공원에서 벚꽃길에서 '벚꽃축제'를 연다.
'봄바람 휘날리며' 남부3군 벚꽃길, 붐비는 봄나들이객



보청천변 벚꽃은 다음 주 절정에 이를 예정이다.

뱃들공원에서 군 농업기술센터로 이어지는 벚꽃길을 따라 걷는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축하공연, 플리마켓, 경품행사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3D펜 체험, 다문화 의복체험,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어린이 놀이시설 등 10여 가지의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9일에는 전국마라톤협회가 주최하는 '2023 보은 벚꽃길 마라톤 대회'가 펼쳐진다.

5km, 10km, half 코스로 진행되며, 5km 코스에 참여한 보은군민에게는 참가비 5000원을 내면 런닝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동=뉴시스] 안성수 기자 = 지난달 31일 영동군 황간면이 금강천변 벚나무꽃길에 야간 조명등을 설치했다. 이 벚꽃길 조명등은 꽃이 질 때까지 매일 밤마다 화사하게 벚꽃길을 비출 예정이다. (사진=영동군 제공) 2023.4.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영동=뉴시스] 안성수 기자 = 지난달 31일 영동군 황간면이 금강천변 벚나무꽃길에 야간 조명등을 설치했다. 이 벚꽃길 조명등은 꽃이 질 때까지 매일 밤마다 화사하게 벚꽃길을 비출 예정이다. (사진=영동군 제공) 2023.4.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영동군 황간면에서는 금강천변 벚나무꽃길에 야간 조명등을 설치했다.

주민들은 지난해 면의 지원을 받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LED 조명등을 점등해 화려한 야경을 즐기고 있다.

벚꽃길 조명등은 꽃이 질 때까지 매일 밤마다 화사하게 벚꽃길을 비출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