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식] 증평행복교육지구 마을대표 협의회 개최 등
[증평=뉴시스] 증평행복교육지구 마을대표 협의회. (사진=괴산증평교육지원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협의회는 증평행복교육지구 슬로건인 ‘아이와 마을이 꿈꾸는 세상’을 토대로 돌봄과 방과후학교, 동상이몽, 동상동몽 수업 등으로 증평행복교육지구 운영 활성화를 모색했다.
동상이몽은 마을학교 자체 지역 특색 프로그램을, 동상동몽은 청소년(학교밖청소년 포함) 자율 동아리를 각각 운영한다.
증평행복교육지구는 지역연계돌봄 2단체, 학교마을연합방과후학교 2단체, 동상이몽 9단체, 동상동몽 3단체, 마을교육네트워크 2단체 등 모두 18개 단체가 활동한다.
지역연계돌봄은 학교 밖 돌봄 기능을 강화해 읍면 단위 학생들에게 휴식과 배움의 기회를 부여한다.
학교마을연합방과후학교는 방과 후 수업 위탁으로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 지원을 강화한다.
◇증평새마을문고, 장뜰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
[증평=뉴시스] 강신욱 기자 = 23일 충북 증평군새마을회관 현관에서 열린 장뜰새마을작은도서관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현판 제막을 하고 있다. (사진=증평군 제공) 2023.05.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새마을문고중앙회 증평군지부(회장 박영미)는 23일 새마을회관에서 장뜰새마을작은도서관을 개관했다.
개관식에는 이재영 증평군수, 이동령 증평군의회의장, 새마을회 임원 등이 참석했다.
장뜰새마을도서관은 무인점포 형태로 운영된다.
앞서 새마을문고중앙회 영동군지부는 증평군지부에 도서 500권을 기증했다.
◇증평군, 하계 학생근로활동 참여자 모집
충북 증평군은 다음 달 7일까지 하계 학생근로활동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
본인 또는 부모(보호자)가 증평군에 주소를 둔 대학생과 올해 2학기 복학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1가구에서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휴학생이나 올해 동계 학생근로활동 참여자는 제외다.
참여자는 7월 3일부터 31일까지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등에서 8시간씩 근무한다. 하루 7만6960원의 급여를 받는다.
희망자는 군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는 우선 선발한다. 차상위계층 가구는 2순위로 뽑고 잔여 인원은 다음 달 15일 오후 2시 군청 별관 기록관에서 무작위 전산(비대면) 추첨으로 선정한다.
◇증평초, 꿈디자인 프로그램 1차 체험활동
충북 증평초등학교(교장 이정인)는 22~23일 교육복지 우선 지원사업으로 ‘꿈디자인 프로그램’ 1차 체험활동을 했다.
꿈디자인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진로와 직업 적성을 찾도록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대상은 5·6학년생이다.
이번 1차 체험활동은 67명을 대상으로 제과 체험(케이크)과 생활소품공예 체험(아크릴 무드등)이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