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정근노트' 연루설 민주 의원들 "허위사실…법적조치"(종합)

등록 2023.05.26 14:18:48수정 2023.05.26 14:36: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민주당 "악의적 보도 행위에 대해 강력 대응 "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사업가로부터 청탁을 빌미로 억대의 금품을 수수한 의혹 등을 받는 이정근 전 더불어민주당 사무부총장이 30일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뒤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을 나서고 있다. 2022.09.30.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사업가로부터 청탁을 빌미로 억대의 금품을 수수한 의혹 등을 받는 이정근 전 더불어민주당 사무부총장이 30일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마친 뒤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을 나서고 있다. 2022.09.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이정근 노트'와 연루됐다는 주장에 대해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설훈 민주당 의원은 16일 오전 문자 공지를 통해 "시사저널의 삼류소설 같은 보도는 도저히 참을 수 없다. 기자회견을 통해 사실이 아니라고 분명히 밝혔다. '이정근한테 들은 얘기로 지인이란 사람이 작성했다'는 카더라 내용을 마치 사실인 듯 보도한 시사저널에게 용서없는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설 의원은 "시사저널의 정정 보도와 사과문 게재를 정식 요구하며 허위보도로 인한 명예훼손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욱 의원도 "오늘 시사저널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즉시 정정 보도해줄 것을 요청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영진 의원은 "시사저널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바로 정정보도하지 않을 시 법적 조치하겠다"고 경고했다.

같은 당 이원욱 의원은 "시사저널 보도는 사실이 아니며, 소설적 상상력이라고 부르기에도 부족한 황당한 내용"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충분히 소명했음에도 보도한 것에 대해 개탄한다. 즉시 정정 보도하지 않을 경우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고용진 의원도 "시사저널의 보도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다. 충분한 설명에도 불구하고 보도를 강행한 데 대해 심각한 유감을 표하며, 법적 대응을 포함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린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3.05.05.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3.05.05. [email protected]

앞서 시사저널은 단독 입수한 '이정근 노트'에 이원욱·김병욱·설훈·김영진·고용진 등의 민주당 의원들의 실명이 거론됐다고 보도했다.

이정근 노트는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이 남긴 기록으로, 민주당 의원들에게 정치자금을 지원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시사저널의 보도를 매우 악의적인 보도로 판단한다. 시사저널은 해당 의원들이 사실이 아님을 충분히 소명했음에도 ‘아니면 말고’식으로 보도했다"고 지적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사실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 보도를 통해 진실을 밝히는 것이 언론의 역할이다. 언론의 책무를 방기한 이번 시사저널의 보도행태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한다"며 "시사저널 보도에 악의적인 정치공작의 배후가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 더불어민주당은 정치공작의 배후를 밝혀내 반드시 응징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은 시사저널의 악의적 보도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며, 시사저널의 보도를 무분별하게 확산시키는 행위에 대해서도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