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민선8기 공약사항 순조롭게 추진…공약이행률 27.4%
92개 공약사업 중 75건 정상추진, 개방형 감사관제 도입 등 7건 완료
윤석봉 평가단장, “공약 만족도 무시하고 이행률에 집착해선 안돼"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거제시는 31일 중회의실에서 박종우 시장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공약 관련 부서장과 시민을 대표한 공약이행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출범 이후 시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한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거제시 제공).2023.05.3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보고회는 박종우 시장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공약 관련 부서장과 시민을 대표한 공약 이행 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 현황 점검, 문제점 분석, 대응 방안과 향후 계획 등을 논의했다.
거제시는 보고회를 통해 '시민 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를 핵심 기조로 ▲시민 만족 신뢰 행정 ▲혁신 성장 활력 경제 ▲지속 가능 문화 관광 ▲차별 없는 맞춤 복지 ▲100년 거제 디자인 등 5대 목표 아래 92개 공약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KTX 역세권 조성 민관 협의체 운영 ▲개방형 감사관제 도입 ▲지반 공동화 및 침하 관련 선자산 임도 배수 시설 증설 공사 ▲장승포 외항 방파제 민간 협의회 운영 ▲조선소 외국인 노동자 쿼터제 완화 ▲(모바일)거제 사랑 상품권 확대 운영 ▲문동 저수지 주변 숲길 조성 등 총 7건의 사업을 완료했으며, 완료 후에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할 방침이라고 알렸다.
현재 상동 제2소공원 옹벽 배수로 정비 공사 80% 이행 등 총 75건의 사업이 정상 추진 중으로 올해 상반기 기준 공약 이행률이 27.4%로 나타나 민선 8기 박종우 시장 공약사항은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이날 박 시장은 행정절차이행, 시기 미도래 등으로 부진한 사업들에 대해 정부·경남도·유관기관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여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공약은 시민의 희망을 담은 시민과의 약속이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더 큰 거제 미래 100년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 평가단으로 보고회에 참석한 윤석봉 공약 이행 평가단장은 “공약 만족도를 무시하고, 이행률에만 집착해서는 안 된다”며 “시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함께 힘을 합쳐 지속 가능한 공약을 실천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