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김천시·김천경찰서와 '교통사고 줄이기' 협약
![[서울=뉴시스]](http://image.newsis.com/2023/06/08/NISI20230608_0001285048_web.jpg?rnd=20230608145200)
[서울=뉴시스]
이번 협약은 '교통사고 Zero, 선진교통문화 정착'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교통관련 유관기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4대 공동 실천과제도 수립했다. 3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사고예방 공동노력 ▲교통안전 의식개선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 홍보, 캠페인 공동실시 ▲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체계 구축 ▲ 운수업체 및 종사자대상 교육, 컨설팅, 교통안전용품 지원 ▲ 교통안전 관련 정보 공유 등을 추진키로 했다.
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사람이 먼저인 행복한 사회 구현을 위해 정부와 공공이 협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도로, 철도, 항공 등 교통 전 분야에서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김천경찰서와 함께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최병부 김천경찰서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경찰로서 김천시민들의 교통안전 및 사고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음주운전 단속을 강화하고 교통사고에 취약한 이륜차, 화물차, 고령자, 어린이 사망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