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주당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 송갑석 확정
【광주=뉴시스】배동민 기자 =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 2018.02.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임종명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6·13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광주 서구 갑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후보로 송갑석 광주학교 이사장을 확정했다.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경선 결과 이같이 결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송 이사장은 19대 국회의원이었던 박혜자 민주당 서구갑 지역위원장과 맞붙어 53.52%의 득표율을 얻고 본선행 표를 거머쥐었다. 박 지역위원장은 46.48%의 지지를 얻었다.
경선은 권리당원만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두 경선후보 모두 가산점은 없었다.
당초 민주당은 광주 서구갑에 여성 후보를 전략 공천할 계획이 있던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17일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지역 7곳의 후보자 심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광주 서구갑은 제외, 전략공천위원회로 이관하려한 것이다.
이에 광주 서구갑에는 박 전 의원을 전략 공천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왔고 송 이사장 측은 '공정 경선'을 주장하며 중앙당에 원정 항의를 벌이기도 했다. 고(故) 이한열 열사의 어머니 배은심씨도 추미애 당 대표와 우원식 원내대표에게 경선보장을 요구하기 위해 국회를 찾기도 했다.
민주당은 이날 광주 서구갑 후보 확정으로 ▲서울 송파을 최재성 전 의원 ▲서울 노원병 김성환 전 노원구청장 ▲부산 해운대을 윤준호 시당 대변인 ▲충남 천안갑 이규희 전 지역위원장 ▲울산 북구 이상헌 전 시당 위원장 ▲전남 영암·무안·신안 서삼석 전 무안군수 등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지역 7곳의 후보를 모두 확정했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