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순창교육지원청, 공공승마장 활성화 업무협약
10일 순창군이 순창교육지원청과 '순창군공공승마장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최영일 군수(왼쪽)와 김항윤 교육장(오른쪽)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10일 순창군청에서는 최영일 군수와 순창교육지원청 김항윤 교육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열려 순창군공공승마장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학생승마장 프로그램 적극 참여 홍보 ▲승마장 활성화 프로그램 콘텐츠 개발 및 보급 협력 ▲순창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 교직원 대상 승마체험 프로그램 추진 ▲순창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에 승마장 적극 홍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력 및 지식정보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학생승마프로그램 참여를 활성화하고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순창군의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승마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내용이다.
나아가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을 바탕으로 학업의 부담을 완화하자는 목적을 갖고 있다.
김항윤 교육장은 "학생과 교직원들의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한 순창군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순창교육지원청이 보유한 인프라와 적극적 홍보마케팅을 통해 순창군공공승마장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일 군수는 "순창군공공승마장이 순창교육지원청과의 동행을 통해 생동감이 가득차게 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늘 협약이 순창군과 순창교육지원청이 더욱더 하나가 되고 상호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