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제9기 전북 청년정책포럼단 위원 75명 모집
청년(18~39세 이하) 누구나 신청 가능
[전주=뉴시스] 제9기 전북 청년정책포럼단 모집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청년허브센터(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9기 전북 청년정책포럼단’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청년정책포럼단은 ‘전북특별자치도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2016년부터 운영되는 전북 공식 청년협의체 기구다. 청년체감형 정책발굴과 지역 기반의 청년 네트워크를 구축해 청년들의 도정 참여 활성화를 돕는다.
이번 9기 청년정책포럼단은 청년의 정책 참여를 지난해보다 확대하기 위해 75명을 공개모집할 예정이다. 공고일 기준 전북특별자치도에 거주하는 18~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포럼단 위원들은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5개 분과에서 정책제안 활동, 워크숍, 우수정책발표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정책제안 시 인센티브(수당)를 지원하며, 우수정책 선정자에게는 전북특별자치도지사 및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강영재 전북청년허브센터장은 “새로운 전북특별자치도 시대를 맞아 청년정책포럼단 규모 확대를 통해 도내 청년의 도정 참여 기회를 넓혀 정책발굴 활성화를 도모해 청년과 함께 새로운 전북특별자치도의 성공시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접수는 이날부터 이달 21일까지 전북청년허브센터 홈페이지(www.jb2030.or.kr)에서 진행한다. 전북청년허브센터(063-227-2030, 063-220-8918)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