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음주운전' 슈가에 응원 보낸 싸이·파친코 작가…"감사해"

등록 2024.08.26 11:08:11수정 2024.08.26 11:11:1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전동 스쿠터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민윤기)가 23일 서울 용산구 용산경찰서로 출석하며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08.23. jhope@newsis.com

[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전동 스쿠터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민윤기)가 23일 서울 용산구 용산경찰서로 출석하며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08.23. jhope@newsis.com


[서울=뉴시스]황소정 인턴 기자 = 음주 상태에서 전동스쿠터를 운전한 혐의를 받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민윤기)를 응원하는 유명인들의 발언이 이어지고 있다.

가수 싸이는 지난 25일 경기 수원월드컵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진행한 '싸이 흠뻑쇼 2024' 무대에서 슈가를 언급했다.



이날 싸이는 마지막 곡으로 '댓댓'(THAT THAT)을 부르기 전, 이 곡을 소개하며 "이 노래를 같이 만들고 함께해준 슈가에게 꼭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2022년 발표된 '댓댓'은 싸이와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한 곡이다. 슈가는 이 곡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했다.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 '파친코'의 원작자인 한국계 미국인 이민진 작가도 슈가에 대해 지지를 표명했다.



이 작가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슈가의 사진 한 장을 게시하고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과 슈가 계정을 태그했다. 그는 사진 설명에 보라색 하트 이모지 하나를 올렸다. 보라색은 BTS와 아미(팬덤명)의 상징색이다.

해당 게시글에는 "지지해 주셔서 감사하다" "당신의 응원 잊지 않겠다" "누구도 슈가를 조롱할 수는 없다" "한국 언론과 누리꾼들의 끊임없는 괴롭힘과 인신공격으로 인해 또 다른 생명을 잃을 수 없다" "우리는 항상 윤기를 응원한다" 등 전 세계 슈가 팬들의 댓글이 달렸다.

앞서 슈가는 지난 6일 오후 11시15분께 서울 용산구 한남동 자택 부근에서 술을 마신 채 전동스쿠터를 운전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슈가의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기준(0.08%)을 넘어서는 0.227%로 조사됐다.

슈가는 지난 23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출석해 첫 조사를 받고 이틀 뒤인 25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자필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잘못된 행동으로 팬 여러분 그리고 저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께 실망과 상처를 드린 점 아주 깊이 사과드린다"며 "제가 받은 사랑에 걸맞은 행동으로 보답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잊고 큰 잘못을 저질렀다"고 사과했다.

이어 "향후 내려질 처분은 물론 비판과 질책을 달게 받겠다"며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많은 분들에게 실망감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wangso@newsis.com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