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10주년 새로운 '치즈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임실=뉴시스] 김종효 기자 = 6일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열린 '2023 임실N치즈축제', 개막축하 드론쇼에서 수백대의 드론들이 '2023 임실N치즈축제'를 하늘에 새기고 있다. (사진 = 임실군 제공) 2023.10.0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북 임실군은 오는 10월3일부터 6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제10회 2024 임실N치즈축제'가 열린다며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임실군청에서는 심민 군수의 주재로 축제제전위와 각 부서, 유관기관 등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빈틈 없는 축제를 위한 추진상황보고회가 열렸다.
보고회에서는 분야별 추진계획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이뤄졌고 관광객의 안전 대책 및 축제장 구성 등 축제 전반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임실N치즈축제는 유럽형 장미원을 시작으로 화사하게 관광객을 맞이하고 축제장 곳곳에 놓인 천만송이 국화꽃이 아름다운 가을꽃의 향연을 선사한다.
군은 10주년을 기념해 ▲저지종 원유 이용 프리미엄 숙성치즈 홍보 ▲숙성치즈를 활용한 맛있는 퐁뒤체험 ▲숙성치즈 안에 숨겨진 황금 10돈의 행운 이벤트 ▲스트링 치즈를 활용한 2000m 쭉쭉늘려 내치즈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에 대해 축제까지 남은 기간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
또 임실경찰서와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며 관광객이 안전하고 편안히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축제장 전반의 안전관리 계획과 재해 대책을 꼼꼼히 마련하고 향토음식들이 적정 가격 판매도 철저히 지도해 나갈 방침이다.
자타공인 성공한 축제로 평가받는 임실N치즈축제는 민선 6·7·8기를 이어 온 심민 군수의 성과와 궤를 같이하고 있다.
지난 4일 임실군청에서 열린 '2024 임실N치즈축제 준비상황보고회' 심민 군수(맨 앞)가 축제장 안전관리에 대해 의견을 내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대한민국 유일 치즈 테마 축제란 차별화와 대한민국 최초의 치즈에서 최고의 치즈로 성장한 임실N치즈의 명성이 축제의 흥행을 이끌었다.
여기에 축제장을 가득 메운 천만송이 국화꽃 경관과 차별화된 체험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는 물론 진부하지 않은 착한 가격의 향토음식들이 매해 큰 인기를 끌었다.
심민 군수는 "올 가을 대한민국 치즈 수도 임실군에서 열리는 10주년 임실N치즈축제가 전국 각지에서 오는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며 "예년보다 더 풍성하고 더 새로운 축제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많이들 오셔서 치즈축제의 색다른 매력에 빠져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