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인프라·수영강 뷰가 동시에"…센텀 파크 SK VIEW 분양

등록 2024.10.14 09:57: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1일 견본주택 오픈

309가구, 2028년 상반기 입주 예정

[부산=뉴시스] 11일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본격 분양에 들어간 '센텀 파크 SK VIEW' 투시도(사진=SK 에코플랜트 제공) 2024.10.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11일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본격 분양에 들어간 '센텀 파크 SK VIEW' 투시도(사진=SK 에코플랜트 제공) 2024.10.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부산의 행정, 교통, 상업, 주거 중심지인 연제구 연산동에 ‘센텀 파크 SK VIEW’가 지난 11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우리자산신탁이 시행하고 SK 에코플랜트가 시공하는 센텀 파크 SK VIEW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3개동, 전용74㎡/84㎡A·B 아파트 309가구와 근린생활시설의 복합단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아파트 가구수는 ▲74㎡ 114가구 ▲84㎡ A타입 110가구 ▲84㎡ B타입 85가구로 선호도 높은 중소형 단지로 구성된다.

분양은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30일이며, 계약은 내달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이면서 부산광역시에 거주하거나 울산광역시 및 경상남도에 거주하며 6개월 이상 통장가입 기간과 면적별 예치금이 충족돼야 한다.

단지는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는 모두 수영강을 조망할 수 있는 조망권을 갖췄으며, 센텀시티 생활권이 가능한 입지로 주목 받고 있다. 남향·동향 위주의 모든 가구에 4베이(Bay) 설계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3면 개방(84B타입) 특화설계로 조망을 극대화했다.

단지가 위치한 수영강 일대는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수영하수처리시설 현대화, 수영강 휴먼브릿지 조성사업, 대규모 정비사업 등 다양한 개발사업이 이어지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35년이 넘은 낡은 하수처리시설을 지하로 이전하고 상부 유휴공간은 공원, 체육시설 등 친환경 주민친화시설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2027년 착공해 2032년 준공이 목표다. 대규모 공원이 탄생하면 지역의 환경 개선과 더불어 생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2025년 준공을 목표로 부산의 랜드마크형 보행교 ‘수영강 휴먼브릿지’ 조성사업도 진행 중이다. 수영강 휴먼브릿지는 해운대구 영화의전당과 수영구 주거지 등을 연결하는 보행교로, 화명생태공원 연결보행교, 삼락생태공원 연결보행교와 함께 보행중심의 ‘15분 생활권 도시’ 구현을 위한 랜드마크 보행교로 지어진다.

이와함께 대규모 정비사업도 진행 중이다. 망미1재개발(수영SK뷰)은 이미 사업이 완료됐으며, 망미2구역(2780가구)은 사업시행인가를 연산6구역(1672가구)은 추진위원회가 구성됐다. 이 외에 연산5구역은 조합설립 중이며, 연산8구역, 연산10구역, 망미7구역 등도 올해 초 정비구역으로 지정돼 조합설립을 앞두고 있다. 일대 개발이 완료되면 1만여 가구의 신흥 부촌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

센텀시티 생활권…교통, 문화, 쇼핑, 교육 등 원스톱라이프 실현 

센텀 파크 SK VIEW는 교통, 문화, 쇼핑, 교육 등 생활 인프라 시설 이용이 편리한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고 할 수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하고 반경 2㎞ 이내에 코스트코, 홈플러스, 망미 중앙시장, 온천천 카페거리 등이 위치한다. 인근에 부산연제경찰서, 병무청, 부산시교육청교육원, 법원, 검찰청, 동래구청, 부산광역시청 등이 밀집해 있어 행정업무가 편리하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 좌수영로, 번영로, 수영강변도로, 원동IC 통해 부산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센텀시티, 해운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부산 북구 만덕과 해운대 센텀 구간 9.62㎞를 지하로 연결하는 ‘만덕센텀지하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다. 2026년 예정인 만덕센텀지하고속도로가 완공되면, 센텀에서 만덕동까지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단지 바로 옆에 과정초가 있는 ‘초품아’ 단지로, 반경 1㎞ 내 토현중, 안락중, 연천중, 부산외고 등이 자리한다. 이외에 부산경상대와 부산시립연산도서관이 근거리에 위치해있으며, 센텀시티 학원가도 가까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연산동 산4번지 일대는 행정구역상으로는 연산동이지만 실제 생활권역은 대한민국 대표 비즈니스, 문화 특구로 자리 잡은 센텀시티로 연결되어 있다. 벡스코와 신세계 센텀시티점, 롯데백화점, 광안대교 등도 가까워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수영구 망미동 코스트코 인근에 위치하며, 2028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