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청년발전소 ‘모루 인형 열쇠고리 만들기' 수강생 모집
19~39세 청년 14명 24일까지
[의왕=뉴시스] ‘핸드메이드 모루 인형 열쇠고리 만들기' 수강생 모집 안내문.(안내문=의왕시 제공).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청년의 고용 촉진 등에 주력하는 ’의왕 청년발전소‘가 ‘핸드메이드 모루 인형 열쇠고리 만들기'를 진행하는 가운데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15일 전했다.
19~39세의 청년을 대상으로 오늘(15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14명으로, 희망자는 홍보지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선정자는 25일 개별 통지한다.
프로그램은 관내 안양판교로 82 포일어울림센터 4층 청년발전소에서 29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1회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와 일자리 청년팀(031-345-2715)에서 안내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 소소한 기쁨을 느끼는 등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청년의 참여와 관심을 청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발전'은 청년의 권리보호와 신장, 정책 결정 과정 참여 확대, 고용 촉진, 능력 개발, 복지 향상 등을 통하여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청년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